[2014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에스와이패널(주)
[2014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에스와이패널(주)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4.07.18 11: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러주택보급 확대 ‘건축문화 향상’ 기여

모듈러주택보급 확대 ‘건축문화 향상’ 기여
건축용 패널 공급·친환경 신소재 건축자재 제조

홍영돈 대표이사.
에스와이패널(주)(대표이사 홍영돈)이 ‘제9회 2014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국가건축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에스와이패널(주)는 지난 1994년 창립한 회사로, 불연재 패널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업체이다.

이 회사는 경제적이고 보다 안전성을 갖춘 건축용 패널 공급과 친환경 신소재 건축자재를 제조해 모듈러주택보급 사업을 확대하고 대한민국 주거 환경 및 건축문화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KS산업규격, ISO품질경영시스템, FM APPROVALS, 내화구조 인증 등 여러 가지 시험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 방음성, 단열성, 화재안전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들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

지난 2002년 ‘벽체 및 지붕판 내화구조 인정서’를 획득했으며, 2003년에는 KS표시허가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에는 美 ‘FM APPROVALS’와 국제규격 ‘ASTM E84 Test 등급 A Class’를 획득하기도 했다. 지난 해부터는 베트남 현지법인 생산 공장을 설립해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추가비용 없이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태양광 발전설비를 보다 용이하게 설치할 수 있어 기능성, 시공성, 경제성, 확장성 등이 우수한 고기능성 패널인 지붕일체형 솔라루프 패널자재를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공급 의무화 제도에 부응해 개발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재해재난대비 임시 거주공간 시스템개발관련 목업작업에 참여 2차에 걸쳐 신제품을 생산해 양산을 준비하고 있으며 주거용 모듈러하우스 외 주유소사무동, 상가, 펜션, 기숙사 등 표준화된 자재를 개발 제작하고 있다.

에스와이패널(주)은 최근에는 건축사협회와 협약을 맺고 재해·재난 등의 긴급 구호나 사회봉사 활동 시 재능기부 및 물품기증 등의 방법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측은 협회 주최 행사 또는 간행물 등을 통한 홍보기회 제공 및 협찬지원을 하기로 했으며, 협회에서 참가하는 국제행사 등에 공동참여 및 공조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특히 에스와이패널(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건축사협의회(ARCASIA) 학생잼버리 참가 학생 지원 등 사회활동에 협력하는 등 사회공헌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홍영돈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신소재 건축자재 제조로 건축문화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