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케이에스비즈 김쾌수 대표
인터뷰|케이에스비즈 김쾌수 대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3.11.1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기술 접목 수익형부동산 투자전략 제시 총력”

 

 

김쾌수 대표.

 

수익형부동산 가치분석 프로그램 최초 개발
‘부동산백프로’ S/W 출시… 정보 ‘한눈에’ 특징

“국내 부동산업계에서 매물관리 프로그램은 다수 있었지만 부동산 가치 분석 프로그램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김쾌수 케이에스비즈(KS-BIZ) 대표가 국내 최초로 부동산 가치를 분석할 수 있는 ‘부동산백프로’를 개발하게 된 이유다.

3년 전 창립된 ‘케이에스비즈’는 소프트웨어개발 중소기업으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김 대표가 외식업 창업으로 상가주택 물건을 찾기 위해 공인중개사무소를 방문하다 탄생한 기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가임대차계약의 특성상 계약기간을 장기간 보장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보니 안전한 창업을 준비하며 주거 하면서 장사를 할 수 있는 상가주택을 사기위해 부동산 공인중개사무소를 자주 찾게 됐습니다. 그런데 다니다보니 신뢰할 수 있는 체계적 자료도 없고 가격에 대한 기준도 없다는 걸 발견하게 됐죠.”

김 대표는 부동산공인중개사무소에서 정확하면서도 체계적인 자료를 제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야겠다고 생각하며 외식업에서 프로그램 개발로 창업방향을 바꾸게 됐다.

그는 좋은 프로그램 개발을 하기 위해 직접 부동산컨설팅 전문가를 만나 실무를 배우며 실제 업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냈다.

이 프로그램은 부동산 물건의 소재지, 매도금액, 보증금, 월세, 요구수익률 등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적정매매가격·적정분양가·적정임대료 산정, 미래가치 분석, 토지 사업계획 타당성 및 수지분석 등 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 산출하며,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원, 지적도, 포털사이트 위성지도 및 로드뷰 등 관련 정보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웹 기반으로 설계돼 PC, 태블릿, 핸드폰에서 언제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금융업·보험업·공인중개업·건축업 등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업종 전문가들이 부동산 물건을 상담할 때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적용사례도 많다. 건축사, 보험설계사, 금융업 종사자, 공인중개사 등의 고객들이 ‘부동산백프로’를 다수 사용하고 있다.

김 대표는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리기 위해 IT기술을 접목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전략을 제시하며 강의도 병행하고 있다.

그는 “재능기부 차원에서 일반인들을 위한 무료 강의도 많이 하고 있다”면서 “부동산에 대해 잘 몰라서 사기를 당하거나 하는 분들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서다”고 말했다.

김쾌수 대표의 열정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그는 “부동산 가치 분석사 정규과정을 만들어서 자격증까지 만들어갈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면서 “현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부동산에 대한 상담이 가능한 ‘부동산클리닉’ 을 운영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건설업에 종사하신 아버지와 외식업을 하신 어머니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창업, 부동산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는 김 대표는 앞으로 부동산 소프트웨어 개발은 물론 관련 교육도 꾸준히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