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매월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집계·발표
대한주택보증, 매월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집계·발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3.09.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주거복지 향상, 주택산업 발전에 기여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사진)은 이달부터 자사의 주택분양보증을 받아 공급한 전체 민간 신규분양 아파트의 지역별 분양가격 및 분양가격지수동향을 일반에 공표한다고 5일 밝혔다.

지금까지 일부 민간 부동산 정보업체가 조사·제공한 신규 분양아파트의 분양가격 정보는 그 대상이 한정적이고 내용이 부정확한 경우가 많아 실제 활용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어왔다.

앞으로는 국가승인통계로 지정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통계가 정기적으로 작성 공표됨에 따라 전국 신규 분양아파트의 분양가격 동향에 대한 공신력 있는 정보제공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국가승인통계로 지정받은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통계의 신뢰성 있는 정보를 통해 국민의 주택구매 의사결정 및 아파트 공급정책 수립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동주택과 관련해 차별화된 통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정보를 생산 제공해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주택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주택법에 의거 설립된 국내유일의 분양보증 전문 공공기관으로, 전국 민간 공동주택 사업장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기초로 ‘주택보증 리서치’와 ‘공동주택 통계연보’ 등을 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