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주)애드건축사사무소
[제8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주)애드건축사사무소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3.07.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장 표창] (주)애드건축사사무소 이종석 대표이사

▲ 이종석 대표이사.
건축·설계 등 멀티 서비스 국민 삶의 질 제고 일익

기획능력 탁월·고품질 공간 창조… 세계 도전 가속화

 

(주)애드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이종석)가 ‘제8회 2013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에서 조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애드건축사사무소는 대형건설공사 기획 분야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특화된 회사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선 모범기업이다.

또한 과거 건축사들이 자신의 컨셉을 정해놓고 고객을 설득시켜 스타일대로 맞추려고 했다면 애드건축사사무소는 고객이 필요로 하고 있는 부분을 먼저 찾아주고 만족시켜나가는데 주력하고 있어 고객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특히 애드건축사사무소는 ‘고객을 생각하고 함께 뛰며 전문가적인 자세로 고객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건축과 설계, 개발을 포함하는 Multi-Service를 제공, 삶의 질 향상과 기능적이고 합리적인 설계로 고품질 공간 창조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의 고전적 설계사무소 개념을 탈피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이종석 대표는 이제 국내 어떤 설계사무소와도 비교될 수 없는 기획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실제 애드건축사사무소는 정부 중앙부처 49개 기관을 이전하기 위한 ‘행복중심복합도시 정부청사 이전사업’의 기본계획안(2007년)과 남극장보고기지 기본계획(2009년) 등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이천시 청사 및 문화예술회관(2005), 마산시 청소년회관(2006), 용인시 수지구청사(2009), 광주광역시 남구종합청사 등의 사업을 기획 단계부터 실시설계까지 수행한 바 있다.

특히 애드건축사사무소 이종석 대표는 뛰어난 현장감각으로 현장의 불합리한 부분을 예리하게 지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 2004년부터 건설교통부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으로 활동하며 주요 국책사업에 대한 평가는 물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불합리한 제도개선에 앞장서며 건축정책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현재는 국토해양부 중앙건축위원, 보금자리주택 전문위원, 행정안전부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 설계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국가사업에 관여하고 있다.

아울러 미래 건축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손꼽히는 공업화건축(모듈러건축) 분야에도 경쟁력 있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애드건축사사무소는 현재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국가 R&D 사업에 참여해 ‘재난재해 대비 임시거주공간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종석 대표는 “애드건축사사무소는 전임직원이 회사 로고(ADD) 의미(더하다. 추가하다)대로 만들어 지지 않은 미지의 세계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며 “지금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건설시장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