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양 ‘한양수자인 에듀센텀’ 이달 분양
(주)한양 ‘한양수자인 에듀센텀’ 이달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3.04.0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71·84㎡ 중소형구성… 프리미엄 기대

▲ 한양수자인 에듀센텀 조감도.

태양광설비·로이복층유리 등 친환경 그린아파트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행정중심복합도시 1-2생활권에서 신규분양 아파트가 선보여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한양은 이달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1-2생활권 M4블록에서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을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1㎡, 84㎡ 중소형 총 818가구로 구성됐고,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신재생·친환경 그린에너지 도시 특성에 최적화된 에너지 특화시스템이 도입됐다.

단지 동쪽에 제천이 흐르고, 서쪽은 3층 이하의 블록형 단독주택용지가 위치해 우수한 조망권이 확보된다. ‘스마트스쿨’ 환경도 갖춰져 자녀들의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 1-2생활권 ‘마지막 프리미엄’

1-2생활권 M4블록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향후 프리미엄 상승이 기대되는 사실상 마지막 분양 단지다.

올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신규 공급이 예정된 물량(1만여 세대) 대부분이 1-1생활권에 위치한 반면, 1-2생활권에 위치한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행정타운 접근성과 조망·학군 등 입지여건이 우수하다. 여기에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 에너지 절감 & 태양광 특화

그린시티를 추구하는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장기발전 계획에 따른 ‘에너지특화’ 시스템은 알뜰한 소비자라면 꼭 챙겨야 하는 포인트다.

각 세대마다 일반 유리 내부에 적외선 반사율을 높인 특수금속막을 적용해 건축물의 단열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로이(Low-e) 복층유리’가 도입됐고, 고성능 단열성능의 창호와 단열재를 사용했다. 일부 단지에는 옥상녹화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한다.

또한, 차세대 그린에너지인 태양광 집열판을 아파트 옥상에 배치해 태양광 에너지를 일부 공용전력으로 사용하고, 아파트 곳곳에 위치한 가로등에도 LED 가로등을 일부 설치하는 등 그린시티에 특화된 주거단지로 설계됐다.

문의 1899-0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