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균형발전 위해 곧은 목소리 내길…
국토 균형발전 위해 곧은 목소리 내길…
  • 국토일보
  • 승인 2013.03.2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 남 식 부산시장

국토일보 창사 19주년을 축하하며…

국토일보 창사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국토일보는 건설, 교통, 해양, 부동산, 에너지 분야의 전문 언론으로 국토의 효율적 개발과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오랜 세월 정론직필의 길을 걸어 왔습니다.

내년, 대망의 창사 20주년을 앞두고 있는 국토일보가 국민에게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언론으로 나날이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지금 부산은 역대 어느 시기보다 많은 대규모 개발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부산에는 세계적 규모의 부산 신항을 건설하고 있으며, 그 배후에는 국제첨단물류산업단지와 여의도 4배 넓이의 강서에코델타그린시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동부산에는 글로벌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관심 속에서 동부산관광단지와 의·과학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원도심 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북항 재개발 사업 역시 부산을 세계적인 미항이자 해양관광·비즈니스 거점도시로 도약시킬 대규모 사업입니다.

경제 발전과 시민 생활의 안정 그리고 안락한 복지,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이러한 토지 이용계획과 개발이 선행돼야 합니다.

도시의 각 권역별 특성과 잠재력을 정확히 평가하여 담대한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추진해 나갈 때 도시가 발전하고, 나아가 국가가 성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건설은 국가발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산업이자 중추적인 분야입니다. 서민 일자리 창출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지금은 새 정부 출범과 더불어 국토환경에 대한 인식이 새롭게 정립되고 있는 시기입니다.

국토의 효율적 발전과 균형개발을 위한 올바른 시각과 목소리가 어느 때보다 필요합니다.

20년 가까운 시간 동안 국토발전과 건설 분야에서 전문적 지식과 경륜을 쌓아 오신 국토일보 관계자 여러분께서 지금 이 시기 더욱 적극적인 활동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부산이 세계 일류선진도시로 힘차게 뻗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