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 개최
‘2024년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 개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9.2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9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공모전 작품 접수
2023년 재난사진 대상(일반)을 수상한 작품 ‘휘몰아치는 화재를 막아라’.
2023년 재난사진 대상(일반)을 수상한 작품 ‘휘몰아치는 화재를 막아라’.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정부가 재난안전 국민인식 확산을 위해 올해도 ‘2024년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행안부 주최. 한국방재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2024년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은 9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행안부는 재난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과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 응모하는 사진 작품은 이메일로, 포스터 작품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제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행안부 누리집(www.mois.go.kr > 뉴스·소식 > 알립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난사진 공모전’은 재난 예방 활동, 재난피해 극복을 위한 노력·미담 또는 시사성 있는 주요 재난을 담은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3년 1월 1일 이후 촬영된 사진만 참여 가능하다. 전문가(사진작가협회, 언론사 소속 등)와 일반인을 구분해 총 20개 수상작을 선정한다.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은 일상생활 속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국민행동요령 학습과 실천 사례를 담은 작품을 손그림(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등) 또는 컴퓨터 그래픽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초·중·고 학생 및 동일한 연령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총 21개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12월 중 행정안전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 작품은 국민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고, 관계기관에서 캠페인이나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재난안전포털(safekorea.go.kr)에 공개할 예정이다.

행안부 박천수 재난관리정책국장은 “평소 재난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모전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