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호주오픈 테니스 마케팅 시동
기아차, 호주오픈 테니스 마케팅 시동
  • 안상석 기자
  • 승인 2008.10.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2일까지 볼키즈 선발대회, 아마추어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등 개최

 

기아자동차가 ‘2009 호주오픈 테니스 선수권 대회’를 100일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펼치며 호주오픈 마케팅을 위한 채비를 마쳤다.

 

기아차는 "10일부터 12일을 호주오픈 페스티벌 기간으로 정하고, ‘호주오픈 볼키즈 선발대회’와 ‘아마추어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호주오픈 볼키즈 선발대회’는 내년 1월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활약할 볼키즈(Ball Kids)를 선발하는 대회로, 영어능력 평가 등 예선을 통과한 합격자 4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공정성을 위해 호주테니스 협회 소속 볼키즈 전담 코치가 직접 방한해 진행했으며, 신체검사와 기본동작, 볼 처리 능력 테스트 등 2차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20명의 볼키즈들은 내년 1월 호주오픈 대회에서 활약하게 되며, 호주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특전이 주어진다.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아마추어 호주오픈 대회’에서는 내년 세계 아마추어 호주오픈에 출전할 한국 대표선수를 선발했다.

최종 우승한 혼합 복식 1팀(2명)은 세계 아마추어 호주오픈 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며, 남성∙여성 복식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한 6팀(12명)에게는 내년 호주오픈 대회를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기아차는 호주오픈 페스티벌이 열린 올림픽공원에 ‘기아 홍보 존(Kia Zone)’을 마련, ▲신차 쏘울과 로체 이노베이션 전시 ▲기아차 홍보영상 상영 ▲기아차 고객 대상 차량 무상점검 및 소모성 부품 무료 교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세계 4대 그랜드슬램 대회 중 하나인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 대한민국 유소년과 테니스 동호인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호주오픈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며 “테니스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으로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02년부터 호주오픈 메인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장기 후원을 위한 재계약 조인식을 갖고 2013년까지 후원 기간을 연장했다.

 

기아차는 올해 호주오픈 대회에서는 중계방송을 통해 전세계 174개국에 3,170시간 동안 기아차 로고 노출로 5억 3000만 달러의 홍보효과를 거뒀다.

 

assh1010@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