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재 이사장 “건설업계 발전 위해 더 많은 인사이트 제공할 것”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K-FINCO)과 동국대학교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2기 과정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어제(27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오키드홀에서 열린 건설경영CEO과정 2기 수료식에는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최응렬 동국대 부총장, 정욱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장, 이종배 국회의원, 한만희 전 국토해양부 차관을 비롯해 김영철 2기 원우회장 등 2기 수료생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최응렬 동국대 부총장이 수료생에게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전달했고 공로상, 감사상, 얼리버드상 등 다양한 분야의 시상이 진행됐다.
K-FINCO는 건설업계 CEO의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조합원사의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동국대와 함께 ‘건설경영CEO과정’을 개설했다. 지난해 1기 과정이 성공적으로 끝난 후 올해 2기 과정이 진행됐다.
건설경영CEO과정은 건설업계 오피니언 리더에게 필요한 건설 전문 정보뿐 아니라 경제, 금융, 사회 분야 등 균형 잡힌 커리큘럼으로 강의가 구성되고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한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꾸려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이명박 전 대통령,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권성동 국회의원, 정운찬 전 국무총리, 김황식 전 국무총리,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 김종인 대한발전전략연구원 이사장,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등이 연사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은재 이사장은 “명사특강, 해외연수 등 최고의 커리큘럼으로 꾸려진 건설경영CEO과정이 원우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올해도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며 “K-FINCO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건설업계의 발전을 위해 내년에도 3기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조합원사에 더 많은 인사이트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