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13일부터 25일까지 ‘스웨덴 미트볼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케아 코리아는 23일 스웨덴 미트볼 데이를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스웨덴 대표 음식 미트볼과 함께 스웨덴 문화를 경험하고 맛있는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라면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에서 미트볼, 플랜트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매장 내 레스토랑에서는 스웨디시 미트볼 12알, 플랜트볼 8알, 플랜트볼 김치볶음밥에 탄산음료를 더한 세트 메뉴를 이케아 패밀리 특별가로 선보인다.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하는 스웨덴 푸드 마켓에서는 후부드롤(HUVUDROLL) 냉동 미트볼 또는 플랜트볼과 알레만스레텐(ALLEMANSRÄTTEN) 냉동매시드포테이토를 결합한 스웨덴 미식 탐험 세트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14일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이케아 라이브에서는 미트볼에 얽힌 스웨덴 문화 및 역사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이케아 매장에서 쇼핑과 함께 레스토랑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각 매장에서는 미트볼과 플랜트볼을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1985년 첫 출시된 이케아 미트볼은 전통적인 스웨덴 가정식을 구현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 세계 이케아 매장에서 매년 10억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미트볼의 지속가능한 대안인 플랜트볼은 노란 완두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비롯해 양파, 감자 등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졌지만 육류 같은 맛과 식감을 구현해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이케아를 대표하는 푸드인 미트볼, 플랜트볼과 함께 이케아의 뿌리인 스웨덴 문화를 엿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사람들이 더 낮은 가격으로 미트볼, 플랜트볼을 즐기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