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로 인한 극한호우 및 홍수 등 사례 공유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오는 7일 2024년 제1차 상하수도 정책세미나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
협회는 회원과 상하수도 분야 주요 정책과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연 2회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가속화되는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극한호우와 홍수를 주제로 진행된다.
수원대학교 유도근 교수와 중앙대학교 오재일 교수가 전문가 주제 발표자로 참여해 ‘수도시설 사고사례 및 대응’, ‘도시침수 예방’에 대한 구체적인 현황과 사례를 제시한다.
발표 이후에는 발표자와 참가자 간 질의응답과 대응‧예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율 토론도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협회 사업자(지방자치단체), 기업, 단체, 개인회원이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협회 회원은 네이버 폼으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https://naver.me/FdCNLk9c)
참석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고 참가자 전원에게 상시 학습 시간을 인정한다.
협회는 앞으로도 회원과 상하수도 분야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발굴하는 교류‧소통의 장을 제공해 물 분야 전반의 선진화와 국민의 복리 증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