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더샵 송도마리나베이(2회차)’ 오늘(8일)부터 청약 접수
송도국제도시 ‘더샵 송도마리나베이(2회차)’ 오늘(8일)부터 청약 접수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7.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국제도시 ‘더샵 송도마리나베이(2회차)’ 오늘(8일)부터 청약 접수
더샵 송도마리나베이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송도국제도시 '더샵 송도마리나베이(2회차)’가 오늘(8일)부터 인터넷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더샵 송도마리나베이는 포스코 더샵의 엄격한 품질 관리와 더불어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38층까지 25개 동으로 구성된 오션뷰 대단지다.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고 해안도시 인프라의 강점을 살린 주거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즉시 입주 가능하다.

이번에 공급되는 50세대는 ▲74㎡(6세대)와 ▲84㎡(44세대)로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잘 살린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더샵 송도마리나베이 2회차 분양일정은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모집을 진행한다.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청약접수는 인터넷 청약홈을 통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17일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인천광역시 또는 수도권(서울특별시, 경기도)에 거주하는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신청 가능하다.

인천의 강남으로 불리는 송도는 해안도시 및 공원 등의 친환경 인프라, 해안가의 프리미엄 오션뷰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아파트 거래량 및 거래가가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 내 부동산 공급 물량의 감소와 전세값 급등, 종부세 완화 등의 이슈도 가격 상승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지난 6월 27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 전략산업 특화단지’에 송도국제도시가 선정돼 송도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시는 송도 내 ‘바이오R&D 인력양성 거점’을 구축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등 도시 내 바이오 기업체들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단지는 서해 인천대교가 바로 보이는 해안가를 따라 길게 조성됐으며, 단지 면적에서 조경의 비율이 39.9%로 단지 간 넓은 간격과 친환경 조경을 갖춘다. 

단지 내 정원, 피크닉장, 주민 운동시설, 어린이 놀이터, 팽나무 숲길, 야외 북카페, 주민 운동시설 등 친환경 조경과 복합커뮤니티 시설, 오션뷰 피트니스센터 등으로 생활 편의를 높인다.

멀티룸, 키즈카페, 수영장,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장, 사우나, 독서실, 경로당 등 아이부터 수험생, 어른까지 전 연령층을 고려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한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 기업들과 더불어 유동인구와 인프라가 활성화되고 있는데다 오션뷰라는 희소성, 아이 키우기 좋은 학군, 자급자족에 맞춤화된 입지 등을 고려하면 좋은 기회일 수 있다”며, “즉시 입주가 가능해 빠른 거래를 희망하는 실거주 세대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더샵 송도마리나베이(2회차)는 분양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청약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