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엠그룹, 삼성전자와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 전략적 사업협약 체결
엠디엠그룹, 삼성전자와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 전략적 사업협약 체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6.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무풍 시스템에어컨·빌트인 가전·스마트싱스 솔루션 등 적용
엠디엠그룹과 삼성전자 관계자들이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엠디엠그룹과 삼성전자 관계자들이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엠디엠·엠디엠플러스(이하 엠디엠그룹)는 최근 카이트타워 대강당에서 삼성전자와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엠디엠그룹은 자사가 진행하는 개발사업에 삼성전자의 다양한 AI 가전과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한다.

특히, 경기 의왕시에 공급중인 3세대 공존형 실버주택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에 시니어들의 주거편의성을 확대시킬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단지의 핵심 가치를 상승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엠디엠에서 추진하는 시니어 주택에 적용될 삼성전자의 제품은 ▲인테리어 특화 비스포크 AI 가전(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AI 기능이 탑재된 네오 QLED 8K TV ▲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하만 특화AV시스템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시스템 ▲스마트싱스 홈 IoT(사물인터넷)서비스 등이 있다.

엠디엠 관계자는 "실버주택은 시니어 세대의 여유로운 노후를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와 서비스, 부대시설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며, "협약을 통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뿐만 아니라 화성동탄2지구에 추진중인 헬스케어 리츠 복합개발 사업에도 적용할 것이다. 랜드마크형 노인복지주택 조성과 AI기술이 접목된 제품과 고급 헬스케어 서비스로 입주민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단지를 선보이는 데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이 올해 다양한 비스포크 AI 가전 출시를 통해 시니어 고객을 포함한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홈 기술의 편의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시니어 주거 공간을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