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유출 없는 지하철역 직접 연결 상가 어디?
수요유출 없는 지하철역 직접 연결 상가 어디?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6.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호선 둔촌오륜역 직접 연결 상가 '포레온 스테이션9' 6월 공급 예정
포레온 스테이션9 투시도.
포레온 스테이션9 투시도.

상가 투자자들 사이 서울 강동구 둔촌동 일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 1만2,032세대)'을 비롯해 '더샵 둔촌포레(572세대)' 등 올 하반기 대규모 입주장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둔촌동 일대는 인구 유입과 함께 상권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현대건설이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 단지 내 상가 공급 소식을 알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6월 공급 예정인 '포레온 스테이션9'이 그 주인공이다.

'포레온 스테이션9'은 서울 강동구 둔촌1동 170-1번지 일원에 위치한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 지하 2층~지상 3층에 연면적 18,521㎡, 109실 규모로 들어선다.

'포레온 스테이션9'은 강남과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를 관통하는 서울 지하철 9호선 둔촌오륜역과 직접 연결되는 단지 내 상가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둔촌오륜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통상 단지에서 지하철역까지 도보나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 이동하는 사이 지하철역 주변 다른 상가로 수요가 분산되기 쉽다. 반면 지하철과 직접 연결된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들이 지하철역을 오고 갈 때 수요 이탈 없이 해당 상가에서 쇼핑, 식사, 마트(물품구매) 등 모든 소비가 이뤄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포레온 스테이션9' 역시 9호선 둔촌오륜역을 이용하는 입주민들은 필히 상가를 거치는 동선으로 수요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평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공급한 올림픽파크 포레온의 또 다른 단지 내 상가 '포레온 스테이션5'도 지하철 9호선 둔촌오륜역 직접 연결 상가로 주목을 받으며 높은 관심 속 계약이 마무리되었다"라며 "이번에 공급하는 '포레온 스테이션9' 역시 든든한 입주민 고정수요에 풍부한 지하철 이용객 수요까지 갖추다 보니 연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포레온 스테이션9'의 각 층별 권장업종은 ▲지상 3층 학원(영어, 수학, 입시학원 등), 스터디카페, 클리닉, F&B 등 ▲지상 2층 클리닉(내과, 안과 등), 미용실, 네일숍, F&B, 학원 등 ▲지상 1층 라이프스타일숍, 부동산 중개업소, 편의점, 커피숍, 베이커리 카페, ATM 등 ▲지하 1층 마트, SSM, 반찬, 생활용품점, 스낵코너 등 ▲지하 2층 자동차 관련 업종, 세탁소, 코인세탁 등이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