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숲세권·학세권 대단지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계약조건 변경으로 부담 낮춰
역세권·숲세권·학세권 대단지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계약조건 변경으로 부담 낮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6.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투시도.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투시도.

부동산 시장에서 육각형 입지 아파트가 인기다. 다양한 장점을 갖춰 정주여건, 미래가치 등이 우수해 주거 선호도가 높고, 가격 방어에도 우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트렌드코리아2024'에서 '육각형 인간'을 10대 키워드로 선정하면서 부동산 업계에서도 육각형 입지 열풍이 불고 있다. 육각형 입지란 교통, 교육, 편의, 평지, 브랜드, 개발호재 등 모든 면에서 입지를 갖춘 단지를 말한다.

실제로, 육각형 입지를 갖춘 아파트는 현재 시장 분위기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해운대구 중동에 위치한 '해운대 롯데캐슬스타' 전용 84㎡는 지난 5월 10억4000만원에 거래됐다.

이 단지는 2호선 중동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면서, 해운대 초등학교도 인접해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 해운대 해수욕장과 장지근린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완벽한 육각형 입지에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특히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전용 84㎡의 분양가가 5억원대로 책정돼 눈길을 끈다. 해운대구에 버금가는 입지 조건을 갖췄음에도 분양가는 절반 수준이기 때문이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읍 이천리 720-2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112㎡ 총 1,29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동해선 일광역 역세권 아파트로, 이 노선을 이용하면 오시리아역, 센텀역, 해운대역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단지 가까이에서 부산도시철도 4호선 연장선인 기장선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더블 역세권 입지를 누릴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일광산, 일광이천생태공원, 삼성숲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여기에 일광초, 일광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향후 장안고(2027년 예정) 개교 시 초·중·고 12년 원스톱 학군을 갖추게 된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유림E&C는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수려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리조트 감성의 대단지로 설계하고, 단지 내 약 1만여평의 조경면적과 약 1,300여평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휴가 같은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아파트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 조경사업팀이 설계 및 시공을 맡았다. 에버랜드 테마를 적용한 캐리비안베이 Water Ground, 사파리월드 Play Ground를 비롯해 스포츠게임클럽, 미니골프클럽 등 다양한 특화 공간이 배치된다. 또한, 리조트에 온 듯 푸른 하늘이 투영되는 대형폰드(인공호수)와 이국적인 수목이 가득한 6가지 컨셉의 테마숲도 꾸며질 예정이다.

부산 내에서 일광신도시 일대가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 개발호재 등을 두루 갖춘 육각형입지를 갖춘 점도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의 주목받는 이유다.

실제 일광신도시 일대는 바다와 산을 품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부산과 울산을 잇는 동해선 일광역을 품고 있다. 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는 물론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된 장안고등학교(2027년 예정)까지 있어 원스톱 교육 환경도 가능하다.

특히 일광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오시리아역에는 오시리아관광단지가 조성 중이어서 레져, 쇼핑, 테마파크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현재 오시리아 관광단지에는 축구장 22개 면적에 달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립부산과학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아난티코브 등 부산에서도 선호도 높은 핵심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과거 해운대 신시가지가 우수한 입지 환경으로 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는데, 최근 도시 전반에서 노후화가 진행되면서 일광신도시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많다"라며 "해운대 생활권은 누리면서 쾌적한 자연환경, 편리한 교통, 우수한 교육 환경, 복합레저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는 일광신도시 일대는 비용 부담 없이 갈아탈 수 있는 최적의 선택지이기 때문에 문의가 많다"라고 전했다.

현재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현재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이다. 특히 계약조건 변경으로 수요자 부담을 크게 낮춰 성황리에 계약 중이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의 1차 계약금은 500만원부터 진행되며, 기존 20%이던 발코니 계약금도 100만원부터 가능하도록 조건을 변경했다. 여기에 중도금 대출에 대한 이자가 일정 기준 이상으로 오를 경우 초과 금리를 시공사가 부담하는 '대출금리 안심보장제'도 실시하고 있어 계약자들은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도 덜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