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부동산 교육 활성화 통한 전세사기 피해예방
HUG, 부동산 교육 활성화 통한 전세사기 피해예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6.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초·중·고등학생 대상 부동산 교육 활성화 상호협력
지난 10일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 후 유병태 HUG 사장(사진 왼쪽)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 후 유병태 HUG 사장(사진 왼쪽)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유병태, 이하 HUG)는 지난 10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인천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실생활 중심의 부동산 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미래의 경제활동 주체인 청소년들의 ‘안전한 전세 계약’에 대한 부동산 기초지식 형성을 위해 인천광역시교육청과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되었다.

HUG는 본 업무협약으로 ▲인천광역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령별 맞춤형 부동산 교육을 위한 자료(웹툰, 카드뉴스 등) 공유 및 개발 지원 ▲수능 이후 성인이 될 고3 학생 대상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위한 전문강사 지원 ▲부동산 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선발한 교사지원단 대상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원한다.

또한, HUG는 학생들의 부동산 기초지식 교육과 함께 실생활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안심전세 App,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등 HUG가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유병태 HUG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HUG의 부동산 교육 지원이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건강한 경제주체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주택도시금융 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회 학생들의 부동산 관련 지식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이번 HUG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광역시 학생들의 올바른 부동산 교육과 함께, 예비 사회인인 고3 학생들의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기초 지식을 향상시켜, 안정적이고 행복한 미래를 찾아가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