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D&I한라,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앱티마이저와 ‘에피트’ 교육특화 협력
HL D&I한라,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앱티마이저와 ‘에피트’ 교육특화 협력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5.3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FETE 특화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
지난 28일 HL D&I한라 홍석화 수석사장(오른쪽)과 엡티마이저 오헌석 대표가 ‘EFETE’ 교육 특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 28일 HL D&I한라 홍석화 수석사장(오른쪽)과 엡티마이저 오헌석 대표가 ‘EFETE’ 교육 특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HL D&I한라가 AI기반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앱티마이저’와 손잡고 신규 브랜드 ‘에피트’ 단지에 교육 특화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HL D&I한라는 지난 28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세미나실에서 HL D&I한라 홍석화 수석 사장과 앱티마이저 오헌석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EFETE 특화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앱티마이저에서 개발한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HL D&I한라의 ‘에피트’ 입주민에게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양사는 에피트 입주민 자녀 대상으로 적성과 성장 목표를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고, 단지내 ‘스마트 러닝센터’를 구축하는 등 업무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에피트 프리미엄 교육 특화 프로그램은 ‘▲AI 기반 대학 전공 적성 진단 ▲동기부여 및 학습법 멘토링 ▲Follow-up 멘토링 및 학부모 특강 ▲DT(Digital Transformation) 체험교육’ 내용들을 담고 있다. 앞으로 첨단 반도체 클러스터에 조성되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와 용인 둔전역 에피트를 포함해 향후 사업장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AI 기반 교육 플랫폼 전문업체인 엡티마이저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로 현재 서울대학교 교육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오헌석 교수가 직접 설립, 운영하고 있다.

HL D&I한라 관계자는 “신규 브랜드 ‘에피트’ 단지에 수준 높은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 ‘PERSONA’ 및 ‘EFETE CARE’ 등 차별화된 에피트만의 특화 설계 및 서비스를 적용하여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