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 전라남도, 자원순환 활성화 MOU체결
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 전라남도, 자원순환 활성화 MOU체결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4.05.2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순환 활성화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맺어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전라남도와 24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에서 선도적으로 우수한 재활용 시책을 추진하는 전라남도와 자원순환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가지고 있는 유통지원센터 간 자원순환 활성화 협력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정찬균 본부장과 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등 관계자들은 전라남도의 생활폐기물에 대한 획기적인 감축을 위해 자원순환 활성화 공동목표 달성에 대해 협력하는 것에 뜻을 모았다.

앞으로 전라남도는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분야 질적 개선을 위한 정책 및 계획을 수립하고 관내 기초 지자체 지원에 나서고, 유통지원센터는 순환경제사회 실현을 위한 행정적·재정적·기술적 지원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및 효율적인 회수· 재활용 체계 개선 등을 진행하고 재활용율 제고 및 재활용품 고품질화 지원을 전개한다.   

 아울러, 협약을 통해 재활용가능자원의 회수·재활용 필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 및 분리배출 교육·홍보를 진행하고 재활용산업육성을 위한 협력, 공동 캠페인 등 순환경제사회 전환을 위한 협력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명환 유통지원센터 이사장은 “센터가 가진 자원순환분야 전문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전라남도와 순환경제사회 조성을 위한 자원순환 협력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정찬균 본부장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정찬균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