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고려대와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교육플랫폼 개발 MOU 체결
HDC현대산업개발, 고려대와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교육플랫폼 개발 MOU 체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5.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고객 및 동북권 지역주민 대상 세대별 맟춤형 융합 교류 프로그램 개발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왼쪽)과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지역사회 평생 교육 및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왼쪽)과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지역사회 평생 교육 및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1일 고려대학교와 지역사회 평생 교육 및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해 상호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박희윤 개발본부장,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 류태호 사범대학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과 고려대학교는 인구·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산업 발전과 청년 커리어 개발 및 인재 양성 등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인적·물적 인프라 조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광운대역세권 개발 사업지에는 교육콘텐츠와 더불어 맞춤형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주거 용지에 운영 예정인 웰니스 레지던스를 포함한 약 3,000세대 규모의 입주고객을 대상으로 세대별 맞춤 교육 및 융합 교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동북권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고려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의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공공기여 시설 내 청년 공공기숙사 및 커리어 센터와 오피스 시설에 도입 예정인 공유 오피스에 대해 효율적인 인프라 구축과 스타트업 활성화 방안에 관해 집중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고려대학교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 제공을 통해 청년 인재 양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지역사회와의 의미 있는 교류를 통해 미래 주거 모델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더욱 풍요로워지는 삶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청년 인재 양성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려대는 대학의 평생학습 사회구현이라는 이념을 실현해 나가면서 지역과 국가에 공헌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긴밀한 소통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여 모범적인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진하는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은 서울시 노원구 월계동 광운대역 일대 약 15만㎡의 철도시설 용지에 미래도시의 비전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약 4.5조 원 규모의 복합개발 프로젝트다.

지난 3월에는 도심 생활 속에서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구축하기 위해 스노우피크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복합개발 프로젝트의 주거, 오피스, 상업시설 등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운대역세권 개발을 비롯한 용산철도병원 등 다양한 복합개발 사업지에서 콘텐츠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지역 내 배움과 성장이 있는 거점 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