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LPG사업관리원과 LPG배관망 구축사업 상호협력 나선다
LX공사, LPG사업관리원과 LPG배관망 구축사업 상호협력 나선다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4.05.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한필 LX공사 지적사업본부장(오른쪽)과 이희동 한국LPG사업관리원 부원장이 어제(21일) 한국LPG사업관리원에서 ‘LPG배관망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LX공사)
윤한필 LX공사 지적사업본부장(오른쪽)과 이희동 한국LPG사업관리원 부원장이 오늘(21일) 한국LPG사업관리원에서 ‘LPG배관망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LX공사)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와 한국LPG사업관리원(KLPMS)이 LPG배관망 저장시설 부지에 대한 지적 및 공간정보 분야 기술협력을 위해 협업을 강화한다.

LX공사와 KLPMS는 오늘(21일) 서울 송파구 KLPMS에서 ‘LPG배관망 구축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PG배관망구축사업은 도시가스 미 공급지역에 도시가스를 신규로 공급하는 사업으로 전국적으로 올해 말까지 140여 개소에서 진행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LX는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위한 지적측량업무 신속 추진을, KLPMS는 지하공간통합지도 관련 LPG배관망 공간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LPG배관망 저장시설 부지에 대한 신속·정확한 지적측량으로 주민 편익 증진을 비롯해 최신 LPG배관망 공간정보 제공으로 지하공간통합지도의 품질향상도 기대하고 있다.

윤한필 LX공사 지적사업본부장은 “LX의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LPG배관망 구축사업에 필요한 절차를 원스톱으로 처리해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지하공간통합지도의 품질 향상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 스마트시티 시대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