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트렌드 '多'세권… 제주서 입지 우수한 '아주 더 하이클래스' 관심 UP
부동산 시장 트렌드 '多'세권… 제주서 입지 우수한 '아주 더 하이클래스' 관심 UP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5.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 조감도.
아주 더 하이클래스 조감도.
아주 더 하이클래스 조감도.

부동산 시장에서 수요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입지다. 단지 인근에 교통, 학군, 생활 인프라, 공원 등의 다양한 시설 여부에 따라 주거 여건은 물론, 향후 집값 상승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이다.

다세권은 편리성과 시간 절약, 삶의 질 향상이라는 큰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수요자들이 선호한다. 우수한 교통여건은 물론, 명문 학군을 품은 교육환경, 풍부한 인프라 시설 등을 누릴 수 있는 단지는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주거수요가 탄탄해지며 향후 집값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점은 다세권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단지는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3월 서울 강동구 둔촌동 일원에서 분양에 나선 '더샵 둔촌포레'는 47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4,374건의 청약통장이 몰려 1순위 평균 93.06대 1을 기록했다.

이곳은 단지 인근 서울 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이 위치해 있으며 선린초, 둔촌중·고, 둔촌도서관, 일자산 도시자연공원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지방 지역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지난 4월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서 공급한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평균 경쟁률 16.7대 1, 최고 경쟁률 32.9대 1을 기록하면서 대구 청약 시장의 분위기 변화를 이끌었다. 이곳은 단지 앞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해 있으며 수성구 명문 학군은 물론 다양한 인프라 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눈길을 끌었던 곳이다.

이렇게 다세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공급되는 단지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뿐만 아니라 그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지역은 향후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되기 때문에 투자 수요 및 실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제주에서 다양한 인프라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에 '아주 더 하이클래스'가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4층, 총 1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99~239㎡, 167가구로 구성된 단지다. 전용면적별 △99㎡A 108가구 △99㎡B 36가구 △99㎡C 2가구 △99㎡D 1가구 △220㎡ 10가구 △239㎡A 5가구 △239㎡B 5가구가 공급된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입주와 동시에 다양하고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 신세계아울렛도 인근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신화월드에는 미국계 창고형 대형할인점인 코스트코가 2026년에 입점이 예정돼 있어 향후 더 완벽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상업시설, 제주대병원, 제주항, 제주국제공항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단지로부터 반경 30km 내에 제주공항과 서귀포항이 있어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연결된다. 중산간서로를 통해 제주시 중심 생활권까지 빠르게 닿을 수 있고, 평화로를 통해 서귀포나 중문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제주 명문 학군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와 인접해 있는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일대 379만㎡ 규모로 조성된 교육 특화 단지다. 노스 런던 칼리지에잇 스쿨(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한국국제학교(KIS) 등 국내에서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는 국제학교 4곳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풀턴 사이언스아카데미 애서튼(FSAA)이 2026년 개교 예정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향후 셔틀버스를 상시 운행할 계획(준공 후 2년간 지원)으로 자녀들이 더욱 안전한 통학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것은 덤이다. 한라산, 산방산, 곶자왈도립공원, 오설록 등을 품은 자연 속 명품 주거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생각하는 정원, 환상숲곶자월공원, 저지오름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단지 인근에서 바로 누릴 수 있어 자연을 벗삼아 힐링할 수 있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일원에서 공급될 예정이며 현재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