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해빗과 주거 사업 강화 위한 협력 강화한다
SK디앤디, 해빗과 주거 사업 강화 위한 협력 강화한다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4.04.1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빗 온라인 플랫폼 통해 ‘에피소드’ 주거 상품 제휴로 비즈니스 확대
국내외 임대주택 사업 공동추진…마케팅·프로모션·ICT 솔루션 등 협력
루카 보보네(Luca Bovone) 해빗 대표, 김도현 SK디앤디 대표(오른쪽)가 주거 사업 강화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루카 보보네(Luca Bovone) 해빗 대표, 김도현 SK디앤디 대표(오른쪽)가 주거 사업 강화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SK디앤디(SK D&D)가 글로벌 코리빙 시장 1위 기업 ‘해빗(Habyt)’과 주거 솔루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체결식은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해빗이 운영 중인 호텔, 워터프론트(Waterfront) 컨퍼런스룸에서 김도현 SK디앤디 대표, 루카 보보네(Luca Bovone) 해빗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해빗은 미국·유럽·아시아 3개 대륙에 걸쳐 LA·뉴욕·베를린·바르셀로나·홍콩·도쿄 등 전세계 50개 이상의 도시에서 약 3만 개의 주거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코리빙 시장 1위 사업자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국내외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 공동 추진 및 확장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K디앤디의 국내 톱티어 주거 솔루션 사업 역량과 해빗의 글로벌 No.1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마케팅·프로모션·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등 다방면에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SK디앤디는 해빗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기업형 임대주택 시장에서 메가 오퍼레이터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해빗의 온라인 웹사이트에 에피소드의 단기 상품 위주의 주거 공간을 제휴해 게재하고, 글로벌 방문객을 대상으로 세일즈하는 방식을 추진 중이다. 또한, 에피소드 입주민 대상으로 전 세계 해빗의 주거 공간 이용 시 할인 혜택 등의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빗은 국내 업계선두 주자인 SK디앤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코리빙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SK디앤디의 주거 운영 솔루션 전문 자회사인 디앤디프라퍼티솔루션(DDPS)에 지분 투자를 통해 한국 시장 사업 진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에피소드의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장하고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하는 데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 각국의 도시 생활자들에게 에피소드의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카 보보네(Luca Bovone) 해빗 대표는 “국내 최고의 주거 솔루션 사업자인 SK디앤디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에 진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유학생, 젊은 전문가, 디지털 노마드 등이 많이 방문하는 활기찬 도시 서울에서 해외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모두에게 더 나은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의 비전과 사명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K디앤디 에피소드는 ‘더 나은 도시 생활’을 표방하는 SK디앤디의 주거 솔루션 브랜드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도시 생활자들을 위한 주거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성수, 서초, 강남, 신촌, 수유 등 총 6개 사이트를 포함해 총 3,700세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에피소드의 일곱 번째 지점인 ‘에피소드 용산 241’을 5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