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대국민 가스안전 영상 공모전 개최
가스안전공사, 대국민 가스안전 영상 공모전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4.04.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2천만원 규모, 가스안전 및 수소안전 주제로 영상 공모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경국)가 15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튜브 등 영상매체의 활성화 트렌드에 맞춰, 공공 기관 중심으로 진행되던 가스안전 홍보를 수요자인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가스안전·수소안전으로 광고영상(가로형)과 숏폼 영상(세로형) 2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된다.  

공모전 홈페이지(www.kgscontest.com)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팀)당 3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차 공사 내부심사와 2차 외부 전문위원 심사를 거쳐 6월중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 2명, 최우수상 4명 등 모두 24명을 수상자로 선정하고 대상에게는 공사 사장표창과 함께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에게는 공사 사장표창과 함께 상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대상을 수상한 참가자는 ‘2024년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에서 오는 11월 별도로 포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한국가스안전공사 홍보, 전시물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kgscontes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