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그린카드로 녹색제품 사면 ‘만점’ 적립
환경산업기술원, 그린카드로 녹색제품 사면 ‘만점’ 적립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4.04.0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한달간 녹색소비생활 확산 위한 ‘그린을 꺼내세요’ 행사 진행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4월 30일까지 녹색소비생활 확산을 위한 ‘그린을 꺼내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그린카드로 제휴유통사에서 녹색제품 등 적립대상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10,000점을 특별 적립해 준다.

그린카드는 소비자가 녹색소비생활을 실천할 때마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보상 혜택(에코머니 포인트)을 제공한다.

녹색제품 적립대상제품은 환경표지 인증 제품, 저탄소제품,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 저탄소 인증 농산물, 친환경 인증 농산물(유기농, 무농약, 유기가공식품)로 총 구매 1~3건 500점, 4~6건 5,000점, 7건 이상 10,000점(단, 하루 1건 만 인정)을 적립해준다.

 한편, 그린카드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thethegreencard)에서는 참여자에게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온라인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그린카드 누리집(www.green-card.co.kr)과 그린카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그린카드를 통한 녹색소비생활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그린카드 고객들에게 더욱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