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2023년도 공시우수법인 선정
한난, 2023년도 공시우수법인 선정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4.02.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11개 공시우수법인 중 유일한 공공기관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한난 고국현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기념사진 포즈를 취했다.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한난 고국현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기념사진 포즈를 취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는 29일 한국거래소로부터 ‘2023년도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전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해 투명성 제고와 신뢰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수상 기업은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거래소 연부과금 및 상장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공시 건수, IR 개최 건수 등의 정량평가와 공시 인프라, 시장 신뢰성 구축 등의 정성평가를 합산해 진행된 평가에서 지역난방공사를 포함한 총 11개사가 선정됐다. 특히 지역난방공사는 2011년도에 이어 공시 우수법인에 두번째로 선정됐다.

한난은 공시 담당자 역량 강화, 공시 내부통제제도 운영 시스템 구축 및 점검, 공시 담당자 원격 접속 시스템 구축 등 적극적이고 투명한 공시로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한난 측은 "향후에도 지역난방공사는 투자자에게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기업공시 제공을 통해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