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개발수혜 기대…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진행
GTX 개발수혜 기대…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2.2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금 1차 3천만원 정액제 혜택 제공, 실거주 의무 없어 갭투자도 가능

1호선·서해선 소사역 더블역세권 입지에 GTX 개발 수혜 누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조감도.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조감도.

수도권 교통 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꿔줄 것으로 기대되는 GTX 수혜 지역이 수요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부천의 경우 GTX 예정 노선 총 4개가 지나가게 돼 더 많은 개발 수혜가 기대된다.

롯데건설이 경기도 부천시 일원에 짓는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에 수요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이 단지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 우수한 서울 접근성 갖춘 부천시 첫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은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로서 부천시 내에서도 내로라하는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에 소사역 이용 시에는 마곡 20분대, 여의도 30분대, 광화문·강남 40분대 등으로 편리한 서울 출퇴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소사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는 GTX-B 노선이 계획돼 있어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인천대입구~상봉을 잇는 이 노선은 2024년 상반기 착공, 2030년 개통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또 소사역과 두 정거장 거리인 서해선 원종역에는 대장홍대선(대장-홍대 민자철도)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와 홍대입구역을 잇는 18.365km 노선으로 2025년 착공, 2031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다.

거기에 지난달 25일 GTX-DoEoF(예정) 노선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발표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에 따르면 GTX-D(예정) 노선은 5차 국가 철도망 계획에 전체 노선을 함께 반영하고 구간별 개통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부천은 GTX 총 6개 노선 중 GTX BoDoEoF 등 4개 노선이 지나가게 돼 수도권 교통의 핵심지역으로 떠오르게 될 전망이며 서울 출퇴근자를 대거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을 통한 서울 진출입도 쉽다.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역과 서울 등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 등 이용 역시 수월하다.

■ 롯데캐슬만의 상품성, 특화설계 집약돼 주거, 미래가치 '최우수'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은 롯데건설이 부천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기술력과 상품성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일조권,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세대당 1.43대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해 주차 시 문콕 걱정을 덜어낼 수 있게 만들었다. 세대 내에는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 창고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춰 부피가 큰 계절용품이나 레저용품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줌으로써 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게 했다.

단지 내부에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채로운 테마의 조경 공간이 꾸며지며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다이닝카페, 미니키즈룸,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 세대창고, 드롭오프존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서측과 바로 맞닿은 문화공원 내에는 공공도서관과 성인 7개 레인, 어린이 2개 레인의 대규모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이 포함된 공공문화체육시설이 신설돼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거주 지역 상관없고 초기 부담금 적어 눈길

현재 진행 중인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은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및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계 동호수를 지정해 분양받을 수 있다. 소위 말하는 로얄 동과 로얄 호수를 추첨 없이 본인 스스로가 지정하여 택할 수 있는 만큼 분양 이후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를 높일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

이 단지는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혜택이 주어진다. 계약금 1차 3천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계약금 10%만 있으면 입주 전까지 추가 현금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실거주 의무도 없어 전세를 통해 소위 말하는 갭투자도 가능한 만큼 투자자들도 이 단지를 주목해 볼 만하다.

역세권,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으로 책정된 분양가도 눈에 띈다. 인근 단지의 분양권 실거래가나 분양가와 적게는 수천만원에서 많게는 1억원 이상 가격차이를 보이고 있어서다.

아울러 올해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위무 대상 확대를 비롯해 인건비, 자잿값 상승으로 분양가격이 더 오를 것이란 분위기마저 팽배해지고 있는 만큼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의 분양가격은 수요자, 투자자들에게 더욱 메리트가 있는 가격이 될 전망이다.

한편,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5층, 6개동, 전용면적 59~132㎡, 총 983세대로 구성되는 지역 첫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176세대 ▲84㎡A 263세대 ▲84㎡B 327세대 ▲84㎡C 130세대 ▲101㎡A 55세대 ▲101㎡B 28세대 ▲132㎡P 4세대로 수요자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법원사거리 일원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7년 8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