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주)브릭스미스
[2023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주)브릭스미스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12.1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

공공·민간 주택 공급 질적 수준 제고 ‘공로’
◇ 김현수 대표이사 <br>
◇ 김현수 대표이사 

공익·수익성 확보 ‘사업계획’ 수립 등 도시개발 전문성 강화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 바탕 사업타당성 분야 컨설팅 역량 최고

(주)브릭스미스(대표이사 김현수)가 2023 제19회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브릭스미스는 도시개발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업계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건설문화대상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회사는 2020년 2월 설립 이후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도시개발 및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공익성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사업계획 수립을 통해 개발 사업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사업 타당성 분석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공과 민간의 도시개발 사업기획 및 사업타당성 분석 전문 컨설팅을 통해 역량을 드러내고 있다. 

무엇보다 전문 역량과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경험을 기반으로 사업타당성 분야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주택의 양적 공급과 더불어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했다. 공공주택지구, 주거재생 혁신지구 등 택지/주택단지 개발사업, 노후 공공주택단지 재정비사업 등 다수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창동, 대전, 광명 등 주요 광역 역세권 활성화 및 복합개발을 위한 사업타당성 분석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공공 보유자산 개발을 위한 사업기획, TM(Town Management) 사업기획 등에 참여해 자산 효율화 및 새로운 도시관리기법 도입을 시도했다.

민간 부분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브릭스미스는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 투자사업 사업자 공모(남동공단, 구미산단, 시화산단 등)에 사업계획 총괄책임으로 참여해 당선됐으며, 이를 통해 노후국가산업단지의 구조고도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이 외에도 GTX-C노선 민간투자사업, 의정부 306보충대 도시개발사업, 광주 평동준공업지역 도시개발사업, 서안양 친환경 융합스마트밸리 조성사업 등 다수의 공모 사업에 참여 및 당선된 바 있다.

CJ라이브시티 사업전략 자문, 평택 지식산업센터 사업기획, 서울권역 오피스 개발사업 사업타당성 분석 등 다수의 민간 도시·부동산 개발사업 컨설팅에도 참여했다.

삼성물산의 FAB Energy Guide-Map 및 Energy Index 구축을 위한 연구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친환경 개발을 도모했다.

김현수 브릭스미스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도시·부동산 개발사업 컨설팅 역량 및 산·학·연 다양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도시·부동산 개발사업의 공익성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사업계획 수립을 통해 개발사업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사업타당성 분석 분야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