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클러스터 직접연결…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관심집중
반도체 클러스터 직접연결…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2.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사읍 반도체 클러스터 이어지는 국지도 84호선·82호선 신설·확장 공사 예정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용인시 남사읍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최대 수혜 지역으로 떠오른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신주거문화타운은 반도체 클러스터와의 이동편의성을 높이는 교통개발이 추가로 예정되면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모습이다.

실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은 지난 3월 정부가 발표한 용인시 남사읍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조성 계획 호재로 연일 훈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러한 개발 소식이 알려지면서,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계속돼 이곳에 분양된 단지는 모두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 속 최근에는 신주거문화타운과 반도체클러스터를 잇는 추가적인 교통개발 소식이 알려지면서 가치 상승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실제 신주거문화타운에서는 남사읍 반도체 클러스터로 이어지는 국지도 84호선·82호선 신설 및 확장 공사가 예정돼 있다. 각각 왕복 4차로, 2~4차로로 조성될 이 도로가 모두 개통되면 신주거문화타운에서 반도체 클러스터가 바로 연결돼 이동편의성과 직주근접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한 업계관계자는 "지역이 맞닿아 있는 것을 벗어나 바로 연결되는 교통계획으로 신주거문화타운의 가치 상승은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는 게 업계에 중론"이라며 "이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계속되는 가운데, 특히 지난 10월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중인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는 반도체 클러스터의 최대 수혜단지로 여겨지며 연일 관심을 높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7-2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10개동, 총 6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84㎡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74㎡ 133가구 ▲84㎡A 218가구 ▲84㎡B 311가구다.

단지는 신주거문화타운 내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돼 대규모 공원, 학교 등이 모두 갖춰진 쾌적한 정주여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단지 주변에는 약 15만평 규모로 근린공원, 체육공원 등이 구성될 대규모 공원인 왕배산3호공원과 신리천수변공원(가칭)이 조성될 계획이며, 효제봉의 자연경관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마련되며, 주변에는 유치원, 초·중·고교가 계획되어 있어 아이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