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시티 최중심 입지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1월 분양
브레인시티 최중심 입지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1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2.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교 가까운 브레인시티 내 유일한 학세권 아파트

AI 등 첨단 의료 서비스 탑재 의료복합타운 '아주대 평택병원' 2030년 조성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조감도.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조감도.

내년 초 수도권 시장에 관심이 쏟아질 전망이다. 최근 수도권에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평택 브레인시티 최중심 입지에서 대단지 아파트가 내년 1월 분양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약 482만㎡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로, 다양한 기업이 입점하는 첨단산업단지와 대규모 주거시설을 비롯해 상업·대학·의료시설이 조화를 이룬 스마트 신도시로 조성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는 곳은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5블록에 위치한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다. 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하며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브레인시티 내 유일한 학세권 입지라는 점이다. 실제 이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한다. 이와 함께 도보거리에는 고등학교(예정)와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인근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오는 2025년 조성 예정으로 교육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브레인시티 인근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해 있다. 이어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이 조성될 계획이며,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 등 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고덕신도시와도 인접한 만큼, 광범위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아주대 평택병원 조성도 예고돼 있다.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형병원이 가까운 아파트는 모든 연령대 주택 수요자에게 높은 주거선호도를 나타내는 만큼, 향후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 삼성전자 등 대기업 품은 첨단산단, SRT·KTX(예정) 등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아파트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주변 첨단산업단지의 수혜도 기대된다. 우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이에 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반도체 라인을 총 6기까지 확대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130만 명 이상의 고용 유발효과와 550조원 규모의 생산 유발효과가 예상된다. 또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각종 첨단산단과의 거리도 인접해 관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예상된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SRT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평택지제역은 오는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하는 광역 노선이 추가되고 GTX-A, C노선 연장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여기에 인근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전국 곳곳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총 1,182세대 규모의 대단지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대광건영은 실내 테니스장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해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전 세대 전용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해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