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벤틀리시스템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지멘스-벤틀리시스템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2.12.1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생산 라이프사이클 통합 프로젝트 추진

세계적인 산업 자동화 기업인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Siemens Industry Automation Division)와 벤틀리 시스템즈(Bentley Systems)는 설비 라이프 사이클 설계용 정보 모델링을 기반으로 제품 설계와 생산 프로세스 설계를 통합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지능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설비 인프라 구축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우선 대상으로는 자동차와 개별 제조 분야가 선정됐다.

이제까지 정보기술의 개방성을 추구해 온 두 회사는 우선 공장 레이아웃을 위한 파일 포맷 및 컨텐츠의 공유 시스템 구축, 작업 절차 통합, 프로세스와 레이아웃 통합을 협력키로 했다.

장기적으로 양사는 지멘스의Teamcenter(팀센터)와 벤틀리의 ProjectWise(프로젝트와이즈) 소프트웨어 간 호환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ARC 컨설팅 그룹의 PLM 담당 애널리스트 딕 슬랜스키(Dick Slansky)는 “지멘스와 벤틀리간의 전략적 제휴는 AEC 및 인프라 설계·개발 정보 솔루션을 토대로 디지털 장비 설계와 제조 공정 정보의 통합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확신한다. 특히 지멘스의 설계·개발 솔루션인 Teamcenter, NX, Tecnomatix와 벤틀리의 ProjectWise(프로젝트와이즈), MicroStation(마이크로스테이션), AssetWise(에셋와이즈)간 개방적 상호 호환을 가능케 할 것이다. ARC는 이번 협력이 모든 산업계에 미칠 전반적인 혜택을 보다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그 진행 과정을 계속 주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