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핵심입지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 사업승인후 결원조합원 충원모집
평택 핵심입지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 사업승인후 결원조합원 충원모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11.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 조감도.

평택시는 현재 미분양 물량들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현장이 위치한 평택 지역은 대규모 아파트가 공급 중이고, 첨단 산업이 몰리면서 수도권 대표 주거 선호지역으로 떠오른 곳 중 하나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경기부동산포털 경기도 미분양 아파트 현황 9월 자료에 따르면 평택시는 올해 4월 2,000여 가구에 육박했던 미분양 물량이 9월 800여 가구로 줄어들어 약 반 년 만에 절반 이상의 가구가 소진됐다. 이는 경기 지역 내 미분양 감소세가 가장 높은 수치로 보인다.

그중 평택 핵심입지에 조성돼 교통, 교육, 생활, 자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이 사업승인을 취득하고 착공 준비에 돌입했다.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은 평택역앞 비전동(평택 구 군청부지)에 아파트, 오피스텔, 판매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상복합단지로 지하 5층~지상 45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84㎡, 108㎡, 166㎡ TYPE로 총 996세대가 공급되며 오피스텔 1개동과 스트리트형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단지 내부에는 맘스카페, 북카페, 작은카페, 주민회의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 키즈클럽(어린이집), 실버클럽(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구성해 여유롭고 쾌적한 휴식을 즐기는 공간을 제공하고, 개별 창고까지 별도로 제공한다. 일반 아파트와는 다르게 1층 전용 호텔식 웰컴로비를 구성했고, 로비 내 공조 시스템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조합 관계자는 “사업승인후 일부 조합원의 조합원자격 결원으로 인해 일부 세대 충원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며 세대주, 거주지역, 주택수 등의 조합원 자격만 갖추면 착공 전 마지막 조합원 가격에 가입 기회가 제공되며 결원 조합원 충원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