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누리는 웰니스… 상위 자산가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주목
도심에서 누리는 웰니스… 상위 자산가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1.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투시도.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투시도.

아침에 일어나 커튼을 열면 눈 앞을 가득 채우는 탁 트인 푸른 녹음이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매일같이 가족들,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산책을 할 수 있는 공원이 집 주변 지척에 들어서 있는 곳. 도심 한복판에서 쾌적한 라이프를 누리고, 사시사철 모습을 달리하는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

최근 녹색 조망이 가능하고 주변에 자연 환경이 풍부해 도심 한복판에서 쾌적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이른바 '웰니스' 단지가 급부상하고 있다. 웰니스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건강에 대한 정의를 보다 심화시켜 신체를 넘어 정신, 정서적 안정 등 광범위한 관점에서 접근한 새로운 건강관을 의미한다. 이에, 주거 환경 가운데서는 주변에 녹지가 풍부하고 걷기 좋은 공원이 마련돼 있는 등 쾌적한 환경여건을 갖춘 단지가 웰니스 단지로 일컬어진다.

웰니스 단지의 인기는 높은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편리함에 더해 전원생활과 같은 쾌적한 삶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특히 고급 주거지에서는 웰니스 단지가 게임 체인저로까지 각광받고 있다.

녹지 조망이 가능하고, 주거 쾌적성이 뛰어난 웰니스 단지들이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거 쾌적성이 크게 주목받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어플리케이션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거지를 선택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쾌적성-숲세권(녹지, 공원 주변)'이 꼽혔다. 응답자의 31.6%가 선택해, '편의성(편의시설 인접한 올인빌 등)'(13.1%) 및 '교통 편리성'(12%) 등 전통적인 주거 선호요인과도 두 배를 상회하는 차이를 나타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청담동에 루시아홀딩스가 국내 유일이자 가장 진화된 수직 숲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를 분양한다는 소식을 알려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49-8번지(도산대로 514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을 합쳐 총 45세대로 지어진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설계부터 다른 하이엔드 상품과 차별화됐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건축 트렌드인 수직 숲으로 건설된다. 수직 숲은 건물에 나무와 식물을 식재해 건물 자체가 숲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그린 건축물로 자연, 사람, 주거공간 그 본연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건물 곳곳에 수목이 식재돼 햇빛에 직접 노출되지 않고, 식물에 관수한 물이 기화하면서 주변 온도를 낮춰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소음 차단에도 도움이 되며, 이산화탄소, 대기오염 물질을 흡수해 공기 정화에도 유리하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한단계 더 진화된 주거상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1세대의 수직 숲은 일직선으로 올라간 건축물에 단순히 테라스만 추가된 건축물이다.

반면,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1세대를 넘어서는 2세대 수직 숲으로 건물을 층별로 엇갈리게 설계해 보다 많은 자연이 실내로 유입된다. 루시아홀딩스가 더욱 많은 햇살과 바람을 담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다.

또한 국내 유일 수직 숲에 걸맞게 건물 곳곳에 다채로운 수종의 식물들이 식재돼 건물 외관부터 남다르며, 전 세대에 제공되는 테라스에서는 사계절의 변화를 그 누구보다 빠르게 느낄 수 있다. 단지 전체의 조화로운 조경 관리를 위한 토탈 조경 관리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하이엔드 주거상품답게 내부 설계도 특별하다. 루시아홀딩스는 모든 세대마다 조망권, 일조권 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를 진행했고, 이에 더해 단층형,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으며, 내부 평면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단지 내 골프 파티룸, 멀티 피트니스, 웰컴라운지 등 다양한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돼 그들만의 소사이어티를 형성할 수 있으며, 건물 최상층에는 풀카바나, 인피니티풀, 시크릿가든, 아쿠아틱 헬스존 등 다양한 휴식 및 여가 공간을 마련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 루시아홀딩스는 동영상 홍보 위주인 타 하이엔드 사업과는 다르게 삼성동에 위치한 루시아갤러리에서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의 유니트 건립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분양이 시작되면 내부 평면 및 인테리어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루시아갤러리는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