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풍경채 검단 4차' 분양가 확정… 주변보다 수억원 저렴
'제일풍경채 검단 4차' 분양가 확정… 주변보다 수억원 저렴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1.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84㎡ 기준 4억8,000만원대부터 시작… 검단신도시 시세 대비 2억 이상 낮아

11월 30일 견본주택 열고 본격 분양일정 돌입
제일풍경채 검단 4차 투시도.
제일풍경채 검단 4차 투시도.

인천 검단신도시에 조성되는 '제일풍경채 검단 4차'의 분양가가 확정됐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로 기대감이 높았던 가운데, 주변 시세 및 인근 분양단지 대비 수억원이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돼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제일풍경채 검단 4차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4억8,000만원대부터 시작돼 상당한 경쟁력을 갖췄다. 이는 검단신도시 내 동일 타입이 6억 후반대에서 7억원대에 거래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2억원 가량이 저렴한 가격이며, 최근 김포 등 인근에 분양한 단지들과 비교해도 최대 2억원 이상 낮다.

제일풍경채 검단 4차는 지난 27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냈으며, 오는 30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완정로 일대에 위치한다.

제일풍경채 검단 4차는 검단신도시 AA22블록에 전용면적 84·110㎡, 총 1,048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평면과 최근 각광받는 대형 평면까지 고루 갖춘 평면구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갖춘 것이 장점으로, 특히 대규모 근린공원으로 조성되는 12호 근린공원(예정)과 경관녹지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된다. 또한 일부 가구에서는 대규모 근린공원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파크뷰 조망권도 갖춰 도심 속 힐링 주거생활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단지는 검단에 이어지고 있는 다양한 교통 호재의 수혜도 예상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2025년 예정) 신설역(102역)이 가깝고, 서울 지하철 5호선 불로역(추진중)의 최대수혜지로 손꼽히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더불어민주당이 지하철 5호선의 김포 연장 예타면제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지하철 5호선의 연장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고 있어 교통편의성과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한층 더 높아지고 있다.

제일풍경채의 다양한 특화설계도 주목할만 하다. 특히 커뮤니티의 경우는 다목적 실내 체육관, 피트니스, 사우나 등이 구성되는 2천평 규모의 대규모 특화 커뮤니티를 적용해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평면 구성으로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으며, 알파룸, 광폭드레스룸 등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 외에도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함께 부각돼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또한 전용면적 85㎡ 미만 60%, 전용면적 85㎡ 이상 100% 추첨제가 적용되는 가운데, 대단지인 만큼 상대적으로 추첨제 물량이 많아 당첨 기회가 높다 보니 수요자들의 문의가 크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