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부천 첫 단지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분양
롯데건설, 부천 첫 단지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1.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통팔달 교통·편리한 주거 인프라 갖춰 실수요 관심집중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투시도.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투시도.

롯데건설이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 도보 거리에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을 분양한다. 교통이 편리한 더블역세권 입지에 부천에서 공급되는 첫 번째 롯데캐슬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총 983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134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35층, 6개동, 전용면적 59~132㎡, 총 983세대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서울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 등의 진입이 수월하다.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에서 걸리는 시간은 마곡 20분대, 여의도 30분대, 광화문·강남 40분대 등으로 서울 출퇴근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편의시설 역시 풍부하다.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소사종합시장, 하나로마트(소사점), 홈플러스(부천소사점), 이마트(부천점), CGV(부천역·역곡점), 롯데시네마(부천역점), 부천시립도서관(심곡·역곡), 부천종합운동장 등을 도보 또는 차량으로 이용 가능하다.

소사역과 가까운 곳에 새로 개통하는 노선들도 관심사다. 소사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는 GTX-B 노선이 계획돼 있다. 인천대입구~상봉을 잇는 이 노선은 내년 상반기 착공, 2030년 개통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소사역과 두 정거장 거리인 서해선 원종역에는 대장홍대선(대장-홍대 민자철도)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와 홍대입구역을 잇는 18.365km 노선으로 지난 2월 국토교통부는 협상대상자로 ㈜서부광역메트로(현대건설컨소시엄)을 선정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대장홍대선은 오는 2025년 착공해 2031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다.

단지 내부에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채로운 테마의 조경 공간이 꾸며지며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다이닝카페, 미니키즈룸,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 세대창고, 드롭오프존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서측과 바로 맞닿은 문화공원 내에는 공공도서관과 성인 7개 레인, 어린이 2개 레인의 대규모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이 포함된 공공문화체육시설이 신설돼 입주민들의 생활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2024년부터는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가 '부천소사구청'으로 변경돼 행정업무 편의성도 더욱 증대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