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르노삼성차,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 안상석 기자
  • 승인 2008.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만 5472명 소비자 대상 품질, 서비스 등 6개 부문 평가

르노삼성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티제)가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08년 자동차 품질기획 조사에서 7년 연속 자동차 종합 만족도 부분 1위를 차지햇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계획자 9만 5472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초기품질, 내구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서비스 만족도, 종합 체감 만족률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조사에서 전 부문에 걸쳐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종합 체감 만족률에서는 59.3를 기록, 완성 자동차 업체 중 유일하게 50%를 넘어섰다.

 

차종별로는 SM3가 준중형차 부문에서 내구 품질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중형차 부문에서는 SM5가 상품성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준 대형차부문에서는 SM7이 상품성 항목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이번 결과는 2000년 9월 출범 이후 최고의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 온 7,000여 임직원한명 한명의 소중한 결실" 이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최고의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assh1010@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