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신내역 초역세권 '빌리브 에이센트' 계약조건 변경… 성황리 계약중
연신내역 초역세권 '빌리브 에이센트' 계약조건 변경… 성황리 계약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0.1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리브 에이센트 투시도.
빌리브 에이센트 투시도.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바로 앞 성황리 계약 중인 빌리브 에이센트가 최근 계약조건을 변경,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305-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 규모로 조성되는 브랜드 주거단지다. 단지는 은평구 최초로 입주민 주거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으로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최근 계약조건을 변경하면서 수요자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계약금 정액제를 도입해 계약금을 2,000만원부터(신용대출 알선 및 이자지원) 책정해 초기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입주시점에 분양권 실거래가격이 분양가 보다 낮을 경우에도 손해걱정이 없는 안심보장제 조건도 제공한다.

여기에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 규제완화 기대감도 커지면서 단지의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달 말 정부가 오피스텔 주택 수 제외하는 방안도 검토될 것으로 전해지면서다. 실거주용으로 오피스텔을 보유한 경우에 주택 수에 미포함 하겠다는 것이다.

국토부 장관은 "비 아파트(오피스텔 등)에 대한 청년, 서민층의 실수요가 있다"며 "실수요 보호나 주거사다리 보호를 위해 지원하거나 규제 정비할 부분은 없는지 집중 들여다볼 것"이라고 밝히며 규제 완화를 시사했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입지여건도 탁월하다. 지하철 3·6호선 환승역인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입지적 가치가 뛰어나다. 특히 연신내역의 경우 2024년경 GTX-A노선의 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다. 향후 GTX-A노선 전 구간 개통이 완료되면 연신내에서 삼성역까지 약 9분 만에 도달이 가능해, 강남을 옆 동네 수준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로데오거리 및 연서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NC백화점 불광점, 롯데몰 은평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과 함께 청구성심병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등 여러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내 상업시설인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와 함께 메가박스가 입점 될 예정이라 쇼핑·문화생활 등을 즐기기 편리할 전망이다.

이 뿐만 아니라 연천초, 선일초, 예일초 등이 가까우며 구산역~연신내역학원가, 은평구청~녹번역 학원가, 은평 구립도서관, 구립 구산동 도서관마을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자녀 교육 걱정도 없다. 요즘은 맞벌이인 경우가 많아 자녀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시설들이 잘 갖춰진 빌리브 에이센트에 학부모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북한산, 불광근린공원, 향림근린공원, 서오릉 등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가 및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입주민들의 자부심과 주거품격을 높이기 위해 은평구 최초로 입주민 주거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전 타입에 높은 층고(2.5m)를 적용하며, 각 층에 가구당 창고 제공(101동은 지하층 설치예정), 4베이 특화 설계 및 듀얼웨이 혁신 평면(84㎡타입), 프리미엄 주방가전과 전 실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풀빌트인)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수색로 일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