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엔데믹 이후 맞는 첫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는 임시공휴일 지정과 함께 최대 6일이라는 긴 황금연휴가 이어지면서 일가친척을 찾거나 지인을 만나는 사람들이 여느 때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10월 10일까지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추석 손님맞이를 위한 홈퍼니싱 제품을 2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좁은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상차림을 돕는 식기 및 조리도구, 신나는 명절을 위한 어린이 장난감까지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다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홈퍼니싱 솔루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만할 기회다.
■ 손쉬운 손님맞이 도와주는 테이블과 의자
늘 머무는 식구가 아닌 연휴에 잠시 들르는 손님이 있다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홈퍼니싱 아이템이 유용하다.
홀(HOL) 보조테이블은 평소에는 상판 아래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다 손님을 맞을 때는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실용적이다.
천연 원목 소재를 사용해서 아늑한 느낌을 전하는 동시에 내구성도 뛰어나다. 프뢰스비(FRÖSVI) 접이식 의자를 펼치면 간편하게 좌석을 더할 수 있다. 여분의 의자로서 훌륭하게 기능하는 이 의자는 뒷면의 구멍을 이용해 벽에 걸면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변신한다.
■ 상차림에 정갈함을 더하는 식기 세트
오랜만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인 만큼 단정한 상차림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케아 365+(IKEA 365+) 식기18종은 화이트 도자기제로 제작되어 은은한 아름다움이 느껴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기로 구성돼 많은 종류의 음식을 나누는 추석 상차림에 제격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명절 집안일 부담도 덜 수 있다.
■ 풍성한 추석 음식 준비도 걱정 없는 조리도구
명절 상차림을 위해서는 넉넉한 조리 기구가 필수다. 다양한 음식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어 요리 시간을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헴콤스트(HEMKOMST) 조리용품 7종은 테프론(Teflon®) 프로페셔널 논스틱 코팅이 적용돼 기름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동시에 관리까지 용이하다. 스테인리스스틸 소재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우수하고 세척도 쉽다. 냄비에는 별도의 주둥이가 있어서 체나 거름망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액체를 부을 수 있다.
■ 어린이 손님을 위한 센스 있는 장난감
모두가 즐거운 추석을 위해 어린이 손님을 위한 아이템을 준비해 보면 어떨까. 다양한 모양의 퓌슬라(PYSSLA) 구슬판 4종에 알록달록한 구슬을 끼우며 어른과 아이가 함께하는 놀이 시간을 만들어 보자.
구슬을 끼워 디자인을 완성한 뒤 베이킹페이퍼를 올리고 다림질하면 세상에 하나뿐인 장식품을 만들 수도 있다.
나만의 상상력을 펼치고 싶은 아이에게는 몰라(MÅLA) 휴대용 드로잉 케이스를 선물하자. 앞면에는 펜, 크레용, 등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뒷면에는 종이를 고정할 수 있는 화판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그림을 그리기에 좋다. 제품에 독성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함까지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