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특별공급·12일 1순위 청약… 정당계약 10월 4~6일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SGC 이테크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에 들어서는 오목천역 더리브를 분양한다.
오목천역 더리브는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1층, 3동 규모의 201세대와 상가 등 부대 복리시설로 신축된다.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평형대 6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휴게정원과 계절 조화원, 아파트 산책로, 쌈지 쉼터 등 도심 내에서 여유로운 리조트의 감성을 담을 예정이다.
4베이 3룸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오목천역 더리브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오목천역에서 250미터 거리(직선, 도보로 3분 내외)인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천천IC와 봉담IC가 인접해 있어 수원-광명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오목천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수원역은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한국고속철도(KTX)가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전국 어디로든 이동이 용이하다.
국토교통부와 사업시행자인 (가칭)수도권광역급행철도씨노선 주식회사(대표사 현대건설)가 GTX-C 노선 사업에 대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연내 착공하고 2028년 개통 예정인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을 비롯해 수원발 KTX, 트램선 등 신규 광역 노선이 확충될 예정이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롯데백화점, CGV, 수원종합운동장 등이 인근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권선구 보건소와 아주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덕산 종합병원(예정), 경기도 의료원 수원병원 등의 의료 인프라도 풍부하다.
교육여건은 오현초와 오목초 단지와 가깝고 영신중, 능실중, 고색중, 영신여고, 고색고, 수원여고 등이 인근에 있어 자녀 교육에 유리하다.
오목호수공원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오목호수공원은 산택과 자전거타기, 피크닉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공원이다.
청약은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순으로 진행된다. 19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내달 4~6일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오목천역 더리브는 입주 시까지 계약금 5%로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특별한 조건으로 계약자의 부담감을 줄여줄 계획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인천시, 서울시 경기도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비규제 지역 재당첨 제한도 무관하다.
한편, 오목천역 더리브 현장은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인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