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파워, '사랑의 희망리어카' 지원
GS파워, '사랑의 희망리어카' 지원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3.06.05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플러스 부천지부에 8대 전달, 소외 청소년 위한 가족캠프도 진행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GS파워가 폐지 줍는 어르신을 위해 안전하고 가벼운 안전손수레를 지원(사진)했다.

지난 2일 GS파워는 (사)나눔플러스 부천지부에 사랑의 희망리어카 8대를 전달했다. 폐지 줍는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기존 손수레는 무겁고 브레이크가 없어 사고 위험이 높다. 나눔플러스 부천지부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섬김 사역으로 폐지 줍는 어르신들을 위한 경량리어카를 제작하고 있다.

GS파워가 지원한 안전 손수레는 고철보다 가벼운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고 보조바퀴를 달아 이동이 편리하다. 반사등과 경광등을 부착해 교통사고를 방지하고 브레이크 장치를 설치해 비탈길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GS파워는 지난 5월 26∼27일 1박 2일간 인천 강화 제랄드의꿈 야영장에서 캠핑경험이 없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한부모, 조손,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별보며 꿈꾸는 가족캠프(별꿈 캠프)'도 진행했다.

별꿈캠프는 평소 어려운 가정 형편과 현실적인 여건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하기 어려운 가정에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추진됐다.

GS파워 측은 "직접 텐트도 설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구성원 간 좀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