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6월 분양 예정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6월 분양 예정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6.0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에 총 874세대의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겸비

공지천, 의암호, 공원 등을 배경으로 쾌적한 수변도시 라이프 누리는 단지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투시도.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투시도.

물가 급등과 금리 상승, 거래 침체 등으로 부동산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더불어 새 아파트를 받을 수 있는 청약시장도 '옥석 가리기'에 들어갔다. 비브랜드 보다는 '브랜드' 아파트를, 단지는 '대단지'를 선호하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는 비브랜드 및 소규모 단지 대비 우수한 주거환경이 갖춰지고, 가격 상승 측면에서도 상대적으로 우위를 보이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는 데 따른다.

실제 매매시장에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의 선호 현상이 짙게 나타난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이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공급한 '용지 아이파크(총 1,036세대)'는 전용면적 100.19㎡가 올해 3월 매매가 10억 5,000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드러났다. 종전 같은 매물의 거래는 19년 12월에 거래된 8억 3,800만원이었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중에서도 값비싼 아파트는 더욱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부산시 해운대구에 자리한 '해운대 아이파크(총 1,631세대)'의 경우 전용면적 219.95㎡가 올해 4월 70억원에 거래가 이뤄졌다. 종전 거래는 16년 7월 26억 420만원이었다.

기존 아파트의 매매가격 상승이 있다 보니 청약시장에서는 브랜드 아파트로의 쏠림 현상이 특히 더 두드러진다.

최근 DL이앤씨가 경기 용인시에서 공급한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총 999세대)'의 경우 국민평형(전용면적 84㎡) 분양가가 12억원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청약 경쟁률이 24대 1에 달했다.

이보다 앞서 롯데건설이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서 선보인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총 1,965세대)'는 952세대를 모집하는 1순위 청약에서 2만 6,994명이 몰리며 평균 28.3대 1의 경쟁률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올해 강원 춘천시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의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분양이 6월로 예정돼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수요자들의 이목까지 집중시키고 있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커다란 녹지 공간인 삼천동 생태체험공원과 의암공원, 공지천, 의암호를 정원이자 앞마당으로 품고 있다. 그야말로 수변도시 생활을 누릴 수 있어 춘천시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공급 단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매우 높고, 신규 주택 공급에 대한 청약 대기 수요가 풍부한 곳이기에 강원도 내에서까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3년간 춘천시의 신규 분양 물량이 1,180세대 밖에 없는 사실은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가 얼마나 기다려왔던 단지인지를 여지없이 보여준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국내 대형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을 통해 강원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7개동, 전용면적 63~138㎡, 총 874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시장에서 돋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인 데다 대단지 규모, 공세권 입지 등을 갖춰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을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며 이를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는 1시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이용할 수 있다. 차량으로는 춘천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접근이 가능하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용산역~춘천역~속초역을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고, 경기 남양주~가평~춘천을 연결하는 제2경춘국도 신설 사업도 예정돼 있어 교통 편의성 향상이 기대된다.

롯데마트 춘천점과 이마트 춘천점, 하나로마트 춘천강남점이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KT&G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 메가박스 남춘천점, 춘천시청, 춘천지방법원,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문화, 행정, 의료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춘천시립 청소년도서관을 비롯해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고교 등 교육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후평일반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으로 오갈 수 있는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이러한 HDC현대산업개발의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6월 분양 예정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실제 춘천시에 거주하며 자신만의 춘천 라이프를 만들어가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이들을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라디오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향후 모델하우스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자신의 춘천 라이프를 소개하는 원데이 클래스 등을 개최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공간으로 선보여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