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시티 첫 번째 프리미엄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6월 분양 예정
브레인시티 첫 번째 프리미엄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6월 분양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05.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및 아주대 의료복합타운 조성 등 개발호재 풍부

1천700가구 매머드급 대단지 ‘첫 분양’

경기도 평택시가 대형 개발호재를 앞세워 미래 첨단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경기도 평택시 도일동 일원 대지면적 약 482만 여㎡ 부지에 총 사업비 2조 9619억원을 투입해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첨단산업단지를 비롯 대학·주거·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다.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평가받는 만큼,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의 위상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브레인시티 내에는 4차 산업의 핵심으로 꼽히는 반도체 관련 시설 유치가 활발하다.

평택시는 지난 2021년 카이스트 및 삼성전자와 3자 협약으로 브레인시티 내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를 조성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브레인시티 내 46만㎡ 부지에 반도체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반도체 전문 연구소가 포함된 시설로, 2025년 건립 예정이다. 산업시설용지 약 380만㎡ 부지에 소∙부∙장 기업과 연구소를 입주시킬 예정이어서 반도체 산업 클러스터 구축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최근 평택시는 고덕국제화지구 산단에 위치한 삼성전자와 브레인시티 산단 내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및 산업시설용지 등을 연계한 770만㎡ 규모의 매머드급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내용을 포함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역별 추진전략 발표회’를 진행했다.

업계에서는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이 완료되면,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반도체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2021년 기준 국내의 반도체 수출액 규모는 1,279.8억불로 확인됐다.

지난 2012년 504.3억불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이다. 정부와 대기업이 반도체 분야의 추가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어 투자 동력도 여전하다는 평가다.

의료복합타운 추진도 가속화되고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내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첨단 시설로 구성되는 아주대 의료복합타운이 오는 2027년 개원 예정이다.

코로나19를 경험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향후 지역거점 의료기관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잇따른 개발호재가 이어지면서 평택 브레인시티 등 지역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며 “향후 수도권을 대표할 자족도시의 위상을 갖출 것으로 보이는 만큼, 수요자들 간 선점경쟁이 치열하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평택 브레인시티 첫 분양단지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70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로제비앙건설∙혜림건설㈜ 컨소시엄이 6월 경기도 평택시 브레인시티 공동 2블록에서 분양하는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지하 2층~지상 35층 총 15개동 규모의 대단지다. 전용 59㎡A·B, 84㎡A·B·C 총 1,700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매머드급 규모를 앞세워 브레인시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브레인시티 내 처음으로 들어서는 분양단지인 만큼, 알짜배기 입지를 선점해 주목된다. 부동산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는 3040세대를 겨냥한 안심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있어 자녀들의 도보 통학여건이 우수하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한다.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쉽고, 평택동부고속화도로도 예정돼 있다.

수도권 1호선 및 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가깝고,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 시간도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교통망을 기반에 둔 직주근접성도 강점이다. 인접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 송탄일반산업단지∙칠괴일반산업단지∙평택일반산업단지∙평택종합물류단지∙원곡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은행∙병원∙약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예정)가 가깝고, 어린이공원(예정)도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된다. 홈플러스∙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CGV∙롯데시네마 등 극장이 가깝고 고덕신도시 내 우수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어, 입주 즉시 양질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생활공간 내부는 선호도 높은 평형으로만 구성하며, 4Bay(일부 가구 제외) 혁신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품격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휘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G.X룸∙독서실∙실내 멀티코트∙카페 등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마련되며, 오픈맞이 명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등 C사 명품백 외 65인치 TV, 건조기, 세탁기, 다이슨 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으며 주택전시관 방문고객들에겐 선착순으로 컵라면 1박스를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