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안전관리 실천강화 슬로건 공모전’ 개최
소방청, ‘안전관리 실천강화 슬로건 공모전’ 개최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3.05.3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공무원 및 가족 대상 내달 19일까지, 최우수 등 총 4점 시상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소방청은 현장대원 안전사고 발생률 감소와 대원 개개인의 안전관리 실천의지 강화를 목표로 ‘현장 소방활동 안전관리 슬로건’을 공모한다.

소방공무원 및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월 19일까지 기본원칙 준수, 위험성평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천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20자 내외 문구를 작성해 공문 또는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안전사고 저감 정책을 위한 핵심 메시지, 긴박한 상황에서도 ‘안전’ 최우선 상기, 자발적 안전관리 실행력 강화, 안전문화 확산 동기 부여 등의 내용이 포함돼야 하며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활동 분야별 또는 특정시기별 특화된 문구도 가능하다.

소방청은 접수된 작품에 한해 독창성, 작품성, 대중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2점 등 총 4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현장 소방활동 안전관리 대표 슬로건으로 전국 시·도 소방본부에 배포돼 각종 인쇄물 등으로 활용되며 오는 7월 중 우수 슬로건 시상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고영국 소방청 보건안전담당관은 “이번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대원 스스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청은 현장활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