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 오픈 4일동안 2만여명 몰리며 ‘인기몰이’
‘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 오픈 4일동안 2만여명 몰리며 ‘인기몰이’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05.3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 1순위… 전매제한 6개월, 유주택자도 청약 가능

광주 최초 입주민 전용 CGV 살롱, 스카이라운지 등 조성
903세대 전체 유럽 프리미엄 주방 가구ㆍ가전 기본 제공

지난 26일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 ‘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사진제공=GS건설.
지난 26일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 ‘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사진제공=GS건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GS건설이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옛 호남대 쌍촌캠퍼스 부지)에 짓는 ‘상무센트럴자이’가 지역 주택 수요자들을 매료시켰다. 지난 26일(금) 문을 연 ‘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에는 금․토․일요일과 대체공휴일인 월요일까지 나흘동안 총 2만여명이 방문해 대성황을 이뤘다. 광주의 핵심 인프라 시설이 몰려있는 상무지구 내 입지에, 특화된 평면과 상품, 서비스 등이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

‘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은 몰려든 인파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오픈 첫날 개관 전부터 형성된 대기줄은 폐관 시간까지도 이어졌다.

주택전시관 내부는 방문객들로 종일 북적였다. 그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상무센트럴자이’의 단지 모형도 앞에는 도우미들의 설명을 주의깊게 듣고 질문하는 이들로 들어차 있었다. 2층의 아파트 단위세대를 관람하기 위해서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으며, 상담석도 연일 폐관시간을 훌쩍 넘길 때까지 줄곧 만석이었다.

1층에 마련된 교보문고 도서관과 SPC그룹이 운영하는 ‘오픈커피스테이션’ 역시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들 시설은 ‘상무센트럴자이’ 입주민 전용으로 설치될 예정으로, 주택전시관에 시연 공간을 마련해 수요자들이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꾸며 놓은 것으로 방문객들의 이목을 모았다.

‘상무센트럴자이’ 단위세대를 관람한 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잘빠진 평면 구성과 함께 프리미엄 가구, 가전제품들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여성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알파룸 등 공간 구성은 남성 수요자들의 마음을 훔쳤다.

특히 유럽 프리미엄 주방가구 제공은 물론 안방 옆 드레스룸과 부부욕실 등 호텔 욕실과 같은 평면, 전용 84㎡의 경우 대형 평형 못지않게 평면설계와 풍부한 수납공간 등은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상무센트럴자이’는 903세대 전체에 독일 프리미엄 주방가구를 기본 제공한다. 전 세계적 인지도와 높은 평판을 자랑하는 명품 주방가구 ‘지메틱(Sie Matic)’과 1928년 설립된 프리미엄 주방가구 ‘라이히트(LEIGHT)’, 유럽 주방가구 시장 점유율 1위의 ‘노빌리아(nobilia)’가 각 타입별로 구분, 적용된다. 역시 독일 글로벌 가전 브랜드인 ‘밀레(Miele)’의 가전제품과 영화 ‘기생충’에 나와 눈길을 끌었던 이탈리아 명품후드 ‘팔멕(falmec)’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였다. ‘상무센트럴자이’에는 광주시가지와 무등산의 경관을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클럽 클라우드’가 조성되며, 광주 최초 입주민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 ‘CGV SALON’도 마련된다. 프리미엄 운동기구 테크노짐이 배치된 피트니스센터, 전 타석 스크린 장비 GDR로 즐기는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세가지 타입의 게스트하우스까지 들어선다.

입지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단지 전면에 있는 상무대로를 통해 광주 시내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광주지하철 1호선 운천역을 이용하기도 쉽다. 또한 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 종합버스터미널도 인접하며 롯데마트 맥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쇼핑시설도 가깝다. 이 밖에 서광초, 상일중, 상일여고, 상무고 등 학교시설도 주변에 밀집해 있다. 광주 대표공원인 5ㆍ18기념공원이 도보권에 있으며 운천호수공원도 인접하다.

‘상무센트럴자이’는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된 만 19세 이상 성년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주와 세대원 및 다주택자 모두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 재당첨 제한도 없다. 또 전 평형이 전용면적 84㎡ 이상으로,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 가능성이 높다. 현재 광주광역시 1순위 가점제와 추첨제 비율을 보면 전용면적 84㎡의 경우 가점제 40%, 추첨제 60%, 전용면적 85㎡ 초과 면적에 대해선 100% 추첨제로 진행된다.

분양 일정은 6월 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수) 1순위, 8일(목)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4일(수)이며 정당계약은 6월 26일(월)부터 28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주택전시관 내부를 둘러본 방문객 대부분 고급스러운 상품 구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청약 일정 등을 물어보며 진지하게 상담받는 고객들이 많았다”며 “상무센트럴자이는 광주의 주거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상징적인 곳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무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14개 동, 전용면적 84~247㎡ 총 9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84㎡ 438가구 ▲125㎡ 326가구 ▲150㎡ 54가구 ▲185㎡ 42가구 ▲205㎡ 30가구 ▲157~247㎡ T 13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157~247㎡ T 타입은 1, 2층 복층으로 설계된 스튜디오 테라스하우스로 희소성을 자랑한다.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