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재학 외국인 유학생 대상 승강기 현장 체험 등 실시
승강기대학교, 재학 외국인 유학생 대상 승강기 현장 체험 등 실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05.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엘리베이터 방문… 직무 체험과 글로벌 Top5 향한 한국 발전상 둘러봐
전주 한옥마을서 경기전 등 관람하며 한국의 전통 문화 체험도

한국승강기대학교 재학 외국인 유학생들이 현대엘리베이터 현장 체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재학 외국인 유학생들이 현대엘리베이터 현장 체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대학교가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승강기 산업 현장 직무 체험과 한국 전통 문화를 경험하는 행사를 개최, 성료했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한 이번 현장 직무 체험과 전통 문화 탐방은 글로벌 Top5 수준의 한국 승강기산업 현황을 직접 둘러보고 다채로운 직무 체험을 하는 것은 물론 한국을 좀 더 친근하게 이해하기 위한 전통 문화를 보고 즐기며 한국에서의 안정적인 학업과 승강기 전문가로 성장할 꿈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우즈베키스탄과 타지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출신 유학생과 교직원 등 40여 명이 참가한 이번 체험 행사는 첫째 날 안전 교육과 학생 심리 인성 검사, 상담에 이어 둘째 날 충청북도 충주시에 소재한 현대엘리베이터 본사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회사 관계자로부터 기업 현황과 미래 성장 비전 등을 소개받고 이어 현대엘리베이터가 개발한 최첨단 승강기 분야 기술 개발 성과를 비롯해 전공정 자동화를 이룬 승강기 설비 제조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전주 한옥마을로 이동, 셋째 날 한국 전통 문화 탐방에 나선 학생들은 경기전과 전주서고, 전동성당 등 한옥 마을 곳곳을 둘러보며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재학 외국인 유학생들이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국 문화체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재학 외국인 유학생들이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국 문화체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