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시그니처 광교 2차' 수요자 관심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시그니처 광교 2차' 수요자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3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효율 높고·출퇴근 편리한 광역교통망 강점
시그니처 광교 2차’ 조감도.
시그니처 광교 2차 조감도.

교통망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교통망이 잘 갖춰진 지식산업센터는 인근 지역이나 산업단지 등으로 이동이 편해 업무 협력 및 업무 네트워크 구축에 유리하다. 그뿐만 아니라 근로자들의 출퇴근도 용이해 높은 업무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광교신도시에 들어서는 '시그니처 광교 2차' 역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더불어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한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시그니처 광교 2차'는 신분당선 상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강남까지 환승 없이 3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지난 5월 신분당선 신논현-논현-신사역 구간이 연장 개통돼 강남뿐만 아니라 서울 각지로의 이동도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신분당선 호매실 구간 연장 사업이 내년 초 착공을 예정으로 빠르게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수도권 곳곳으로도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상현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경부고속도로 신갈JC 등을 비롯해 포은대로(43국도)가 인접해 있어 용인과 수원 등에 빠르게 오갈 수 있다.

가까운 용인에 반도체 국가산단도 예정돼 있어 '시그니처 광교 2차'의 배후수요 역시 풍부해질 예정이다. 산단에는 첨단 반도체 제조 공장 5개와 국내외 소부장 기업 및 연구기관 150곳이 유치될 예정으로 이들 기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시그니처 광교 2차' 인근에 위치한 첨단 산업단지 광교테크노밸리에는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기술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이 다채롭게 들어서 있어 이들과의 업무 협력 역시 용이할 전망이다.

기업과 근로자들의 만족을 높이는 특화설계 역시 수요자들의 마음을 빼앗고 있다. 대부분의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하고, 일부 호실에는 2~4면 발코니와 테라스 공간을 제공해 외부와 접하는 면적을 극대화했다. 자연채광을 지하 2층까지 들여 쾌적한 휴식이 가능한 시그니처 가든을 조성했으며, 건물은 매봉산과 가산천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장방형으로 설계됐다.

한편, 앞서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시그니처 광교 1차'는 현재 준공식 완료 후, 입주가 이뤄지고 있다. 3월 17일 사용승인을 받은 후, 27일부터 입주를 시작하였으며 현재 40% 입주가 진행됐다.

'시그니처 광교 2차' 지식산업센터는 광교택지개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 14-2-1블록에 조성되며, 대지면적 7,968.3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만2,191.80㎡ 규모로 지어진다.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에 일원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