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생활 인프라 곁에서 누리는 명품 입지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풍부한 생활 인프라 곁에서 누리는 명품 입지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05.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역세권·학교·마트·백화점 등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 1.5㎞ 이내 완비
미술관·체육관·키즈카페·독서실·피트니스 시설·GX룸·골프연습장 등
입주자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운영 예정
일반분양 당시 67.89 대 1의 높은 경쟁률 기록

광주 계림 명품 입지를 선점, 풍부한 인프라를 곁에서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등장해 화제다.

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은 광주 동구 계림동 신흥주거타운 중심 입지에서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의 임대 전세 공급을 실시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총 15개동 1,715세대 규모 건립될 예정이다. 총 1,101세대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일반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단지에서 3~600m 거리에 광주 신흥주거타운의 중심이 될 지하철 2호선 교대역, 두암지구역이 계획돼 더블역세권 광역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인근 1.5㎞에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 5가역, 금남로 4가역, 문화전당역이 자리해 대중교통으로 광주 전역이 쾌속 연결된다.

도보 10분 거리에는 광주 계림초, 광주교대부설초, 충장중, 광주고 등 광주를 대표하는 명문학군도 자리해 있다.

뿐만 아니라 광주교육대, 동강대, 전남대, 조선대 등 대학교가 인접해 풍부한 임대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생활편의 해결도 수월하다. 반경 2km 내에 NC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있고 동명동 먹자골목, 홈플러스, 산수시장, 말바우 시장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생활도 예고된다. 푸른길공원 및 산수공원, 무등산 등이 가까워 여가시간에 산책을 즐기기 좋다.

단지가 지닌 상품성도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를 주목하게 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임대 전세 평형은 39㎡(19평형) 소형 타입으로, 개방감 있는 구조 설계를 적용해 여유로운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널찍한 거실과 2개의 방, 욕실, 세탁실, 발코니 등이 설계됐고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위해 일부 세대에 ㄷ자형 주방 설계도 적용한다.

붙박이장과 주방 수납장을 넉넉하게 제공해 편리하고 깔끔한 주거공간을 선사하며, 입주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현관 창고 등 수납공간도 여유롭게 적용했다.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단지로, 효율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2030세대) 사이에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모든 세대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건폐율이 16%로 낮고 단지 내 대지면적의 36%가 조경시설로 계획돼 쾌적한 힐링 라이프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내 다양하게 마련되는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미술관·체육관·키즈카페·독서실·피트니스 시설·GX룸·골프연습장 등 입주자들의 편의를 더해줄 각종 커뮤니티시설과 시니어라운지 및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및 각종 정원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단지 내에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HUG 주택도시 보증 공사가 전세 보증금을 관리하는 만큼, 주거안정성도 높이 평가된다.

전 세대가 보증보험에 가입돼 주택보증공사가 100% 보증서를 발급해주며 전세금을 안전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개인 전세와 다르게 안정성이 높은 이유다.

각종 규제에 따른 부담감도 적다. 실거주 의무가 적용되지 않고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이 가능하 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취득세 및 재산세를 비롯한 종부세와 양도세 등 각종 세금 부담도 적은 편으로, 안정적인 주거 확보가 가능하다는 평이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 신흥주거타운 중심 입지에 단지가 계획된 만큼,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며 “상품성이 뛰어나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만큼, 많은 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