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경영진·팀장급 임직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HDC현대산업개발, 경영진·팀장급 임직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재해 대응방안 및 공정거래 문화관련 교육 진행

예방 중심의 안전보건 체계 강화 및 품질 강화 앞장
HDC현대산업개발은 경영진과 본사 팀장급 임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인사말을 하는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CFO.
HDC현대산업개발은 경영진과 본사 팀장급 임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인사말을 하는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HDC현대산업개발은 22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 최우선 문화 강화를 위한 안전보건 리더쉽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용산구 아이파크몰 대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이날 안전보건 리더쉽 교육에는 김회언 대표이사, 정익희 대표이사, 조태제 건설본부장, 이현우 개발영업본부장 등 경영진과 HDC현대산업개발 본사 팀장급 이상 60여명이 참석해 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어갔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안전은 회사 경쟁력의 근간으로 최우선의 가치를 두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와 더불어 우리의 핵심가치인 정도경영을 실천하며 공정거래 질서 확립과 준법경영으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자"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안전보건 문화 강화를 위해 연중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HDC SAFETY-I ACADEMY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2023년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사례와 비상사태 발생시 초기대응 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진행됐으며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위한 공정거래문화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HDC SAFETY-I ACADEMY’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경영진, 현장소장,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관리자 등과 협력사 대표이사까지 참여해 진행되는 HDC SAFETY-I ACADEMY는 안전경영, 리더십 강화, 안전보건 전문화, 동절기 교육, 직무교육, 신규 입사자 과정 등 올해 6개 직무그룹별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프로그램을 강화해 안전보건 전문가 과정을 새롭게 개설하고, 상생과 동반성장 차원에서 협력사에 대한 교육지원도 대폭 확대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현장의 협력회사 관계자(소장 및 관리감독자 등)와 근로자들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컨설팅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자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예방 중심의 안전보건 체계 강화를 위한 안전보건 방침을 새로 수립하는 등 안전과 품질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