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학군·최신식 교육시설… 영어교육도시 신규 대단지 '제주 더이튼' 인기
세계적인 학군·최신식 교육시설… 영어교육도시 신규 대단지 '제주 더이튼'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2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국제학교(예정) 바로 옆 수준급 시설 누리는 마지막 택지

지상 5층 26개동, 84㎡ 총 376세대… 테라스 및 중대형 구성
영어교육도시 ‘제주 더이튼’ 조감도.
영어교육도시 ‘제주 더이튼’ 조감도.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일대 영어교육도시가 세계적인 명문학교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동북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교육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어교육도시는 2024년까지 학생 9,000명을 포함한 정주인구 2만명을 목표로 초·중·고 통합 국제학교 7개와 주거·상업시설을 조성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현재 4개의 국제학교가 설립되어 있고 학생 수는 약 5,000명이다. 여기에 영어교육도시 내 추가 3개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향후 입학 수요 및 경쟁력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들은 공인된 교육과정과 잠재적 교육 수요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 배출의 산실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국제학교 졸업생들의 해외대학 진학 현황을 살펴보면, 미국 대표 명문 사립대인 하버드 대학교를 비롯해 컬럼비아 대학교, 코넬대학교 등 아이비리그,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와 케임브리지대학교 등 런던 빅4 대학교에 진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학교 시설들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올림픽 경기를 치를 수 있는 규격의 수영장, 테니스장, 아이스링크, 아트센터, 최신식 실내체육관 등이 마련돼 있고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시각예술 수업을 융합해 교육할 수 있는 학습센터를 갖춘 학교도 있어 해외 유학에 버금가는 교육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영어교육도시 마지막 택지지구 공동주택 '제주 더이튼'이 국제학교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입지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제주 더이튼'은 트리플에이치가 시행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2538번지(영어교육도시 D-9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1층~지상 5층 총 26개동, 전용 84㎡, 376세대로 조성될 예정이다.

◆ 제주 영어교육도시 교육 인프라 수혜단지… 주택 수 미포함으로 각종 세금걱정 無

'제주 더이튼'은 세계적 수준의 교육 인프라 혜택을 받는 단지다.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교육도시 내 입지로 자연스럽게 외국어 습득이 가능하고, 각종 스포츠와 예술 활동도 가능한 만큼 자녀들의 교육을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구매력 높은 학부모들의 주거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지는 영어교육도시에 추가 유치될 3개 국제학교와 맞닿아 있다.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한 데다 미래가치 높은 입지라는 평가가 따른다. 현재 영어교육도시 내 공급된 공동주택은 2,700세대 규모에 불과하기 때문에 3개 국제학교를 추가 설립돼 4,000명의 학생을 증원할 경우 마지막 공급주택 부지인 '제주 더이튼'의 희소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영어교육도시 내 위치한 4개의 수영장과 아이스링크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제주 내 국제경기 규격을 갖춘 시설로 조성된 만큼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일반 및 학생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이용 가능하다.

'제주 더이튼'은 영어교육도시 한신더휴 이후 9년 만에 영어교육도시 내 공급되는 84㎡의 신규 대단지 아파트다. 영어교육도시 내 중대형 평형 이상은 1,200세대뿐으로, 이마저도 6년 이상 구축에 발코니확장도 안 된 아파트가 대부분이다. 가족 수가 많거나 넓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폭발적인 수요가 전망된다.

단지는 확정분양가로 제공하는 만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내 집 장만의 좋은 기회로 여겨진다. 주택 수 산정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취득세나 재산세, 종부세 등 주택 보유로 인한 세금도 일체 부과되지 않고, 전매제한이 없어 희망하는 시기에 양도도 가능하다.

신세계아울렛, 하나로마트, 골프장, 요트장, 승마장, 곶자왈 도립공원, 사계해안, 오름, 산방산 등도 가까이에 있어 정주여건이 우수하고, 블랙스톤CC, 테디밸리CC 등 레저시설도 가깝다. 인근에 조성 중인 신화역사공원 및 헬스케어타운도 가까워 개발수혜도 전망된다.

세대는 전체 남향으로 배치했고, 4Bay 및 테라스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다락(일부세대) 등의 수납특화 평면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단지 안에는 실내체육관 및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 여가생활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다이닝하우스, 컨퍼런스룸, 라운지, 카페, 스튜디오,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경로당 등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한편, '제주 더이튼'은 4월 28일 주택건설사업계획이 승인돼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홍보관은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일원 영어교육도시 입구 쪽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