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클러스터發 수혜지로 주목받는 ‘반세권’아파트 ‘진위역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 추가조합원 모집
반도체 클러스터發 수혜지로 주목받는 ‘반세권’아파트 ‘진위역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 추가조합원 모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05.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세권(반도체+역세권)’ 전용 59㎡․71㎡․84㎡ 총 1,659세대 규모
지하철 1호선 오산역․진위역 더블 역세권에 SRT 지제역도 개통

‘진위역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 투시도.
‘진위역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지난 3월 삼성전자는 2042년까지 경기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710만m² 규모의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300조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용인시 원삼면 일대 448만m² 부지에 10년 간 120조 원 이상을 투자해 반도체 클러스터를 짓는 계획을 발표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총 420조 원에 달하는 금액을 쏟아 붓는 것이다.

세계 최대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가 경기도 용인에 들어서면서 부동산업계도 관심이 뜨겁다. 용인 뿐만아니라 인근 동탄, 평택 일대 부동산이 덩달아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반세권(반도체+역세권)’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반세권 아파트는 산업단지들과도 가까워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자족기능을 갖춘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의 경우 직장과 가까운 거리에 주거지를 마련하려는 직주근접 수요층이 있어 안정적인 수요확보가 가능하고 교통, 일자리, 편의시설 등 주변 인프라도 개발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가운데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시 원삼면 인근, 경기도 평택시 일원에 ‘진위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가 지역주택조합원을 추가 모집한다.

‘진위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는 지하 2층~ 지상 29층 17동에 1,659세대 규모로 전체 9개의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59㎡ 846세대 ▲71㎡ 580세대 ▲84㎡ B타입 233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소형 특화평면으로 전 세대가 구성된다. 또한 건물 사이사이에 산책로와 녹지를 마련해 편안함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위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 권역은 반세권 이외에도 최근 지제역에 미래형 환승센터를 유치했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수소화물차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고덕과 브레인시티, 화양지구등의 개발과 삼성 및 LG전자의 투자 이슈 등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게다가 2025년 하반기에는 약 4,000억 원이 투입된 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이 마무리될 예정이며, 친환경 첨단사업과 제조업을 중심으로 관련 기업들을 유치하게 될 테크노밸리와의 거리도 약 1.7km에 불과해 근무자들을 직간접 수요로 흡수할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다.

이 단지는 교통 조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진위역 더블 역세권에 SRT 지제역도 개통돼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도로교통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오산 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쉬워 서울 및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합리적인 가격에 쾌속 교통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위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 주변에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과 연계돼 있어 자연 친화적 단지가 구성되고, 단지 바로 옆에는 갈곶초등학교, 진위중·고등학교 등도 가까워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다. 또한, 2Km 내로 오산생활권을 확보해 이마트,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내부에는 혁신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전 세대가 통풍에 유리한 판상형 4bay로 평면을 구성했으며 작은방 2실은 가변형으로 필요 시 큰방으로 구성 가능하며 다양한 수납공간을 반영하여 각 세대별로 팬트리 또는 알파룸을 구성해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자들의 높은 생활 만족도도 기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는 ‘반세권’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용인 일대는 물론이고, 평택까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진위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는 반도체 클러스터의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입지에 있어 눈여겨볼 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진위 서희스타힐스 더파크뷰’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더욱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