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진흥원, KAIA 영 리더그룹 ‘제2기 MZ팝’ 출범… 소통 강화․유연한 조직문화 만든다
국토교통진흥원, KAIA 영 리더그룹 ‘제2기 MZ팝’ 출범… 소통 강화․유연한 조직문화 만든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05.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제2기 KAIA MZ팝 발대식’ 개최… 세대간 소통 활성화 일익

국토교통 미래 트렌드 전망․기관 발전방향 수립 등 다양한 활동 펼쳐
박승기 원장 “아이디어 기대… 조직문화 개선 등 기관 발전 총력”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박승기 원장(앞줄 가운데)이 ‘제2기 KAIA MZ팝 발대식’ 청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박승기 원장(앞줄 가운데)이 ‘제2기 KAIA MZ팝 발대식’에서 청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18일 청년 직원들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제2기 KAIA MZ팝’을 신규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토교통진흥원 내 만 19세~34세에 해당되는 청년 직원으로 구성된 ‘제2기 KAIA MZ팝’은 MZ세대와의 소통을 조직 전반에 확산(대중화)하는 것을 목표로, 이날 MZ팝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해 10명에서 올해 15명으로 확대한 제2기 KAIA MZ팝은 연말까지 국토교통 미래 트렌드 전망, 조직문화 개선, 기관 발전방향 수립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국토교통진흥원은 MZ팝이 제안한 아이디어 중 기관·조직발전에 필요한 사항은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연말 성과발표회를 통해 MZ팝 활동사항들을 전사적으로 공유·확산할 계획이다.

발대식에 앞서 추진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는 ▲MZ팝 리더 선정 ▲세부활동 계획 수립 ▲MZ팝 캐치프레이즈 만들기 등을 진행, 선배 직원들에게 듣는 회사생활 노하우 등 선배와 함께하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제1기 MZ팝의 적극적인 활동에 힘입어 제2기 MZ팝이 선정된 만큼, 조직문화 개선과 기관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며 “MZ팝의 적극적인 활동이 세대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조직문화를 보다 유연하게 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